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재명 경기지사가 23일 늦은 오후 자신의 SNS에 글을 올려 권영진 대구시장으로부터 경제부시장 직을 제안받은 홍의락 전 의원에게 제안을 수락하라고 조언했다.
 이재명 경기지사가 23일 늦은 오후 자신의 SNS에 글을 올려 권영진 대구시장으로부터 경제부시장 직을 제안받은 홍의락 전 의원에게 제안을 수락하라고 조언했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홍의락 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대구광역시 경제부시장 직 제의를 받고 장고를 거듭하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당파를 초월해 제안을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앞서 권영진 대구시장이 당을 초월해 홍 전 의원에게 경제부시장 직을 제안한 사실이 언론에 알려지면서 홍 전 의원의 결정에 이목이 집중돼왔다. 민주당 대구시당은 물론이고 미래통합당 소속 대구 지역구 의원들도 지역 내 최초가 될 협치 모델을 기대하는 분위기다. 당초 홍 전 의원은 이번 주중 권 시장을 만날 예정이었으나 여러 난제로 고민이 길어지는 모습이다. 

[관련기사 : "가다가 불행해지면..." 대구경제부시장 고민 길어지는 홍의락]

이런 가운데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3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홍 전 의원이 권 시장의 제안을 수락해야 한다는 데 목소리를 보탠 것이다.

이 지사는 "정당정치를 하는 민주주의 국가에서 정당보다 중요한 것은 국가와 국민"이라며 "네 편 내 편도 중요하지만 국민 편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치인들이 당리당략을 떠나 누가 국가와 국민을 위해 더 잘하는지 경쟁하는 사회, 형식과 외관보다 실적과 실력이 존중되는 사회여야 미래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 지사는 "고 노무현 전 대통령님의 대연정은 시대를 너무 앞서 성공하지 못했지만 그 정신은 옳았고 언젠가는 실현돼야 할 소중한 가치"라며 "권 시장의 당과 정파를 초월한 결단에 박수를 보내며 홍 전 의원님이 이 제안을 받아들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소신이 뚜렷한 홍 전 의원이 권 시장과 함께 화합시정으로 진정한 협치와 연정의 큰 성과를 만들어 보여주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태그:#이재명, #홍의락, #권영진, #경제부시장, #SNS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