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박종훈 경남도교육감.
 박종훈 경남도교육감.
ⓒ 경남교육청

관련사진보기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학교가 코로나19 관련 학생의 안전과 수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교원 업무 경감을 위해 대대적으로 학교 대상 사업을 정비하였다.

경남도교육청은 본청 각 부서와 교육지원청, 직속기관은 코로나19 관련 학생 안전과 학교업무 부담 해소를 위해 전향적이고 획기적인 업무 정비를 추진해 왔다.

그 결과 △도교육청 285건 △직속기관 158건 △교육지원청 평균 70건의 학교 대상 사업을 올해 한시적으로 폐지, 축소‧변경하거나 사업 시기를 조정했다.

특히 학생, 교직원뿐만 아니라 도민과 함께하는 도교육청 역점사업이었던 '경남교육박람회' '수업나눔축제' 등은 새로운 방식의 사이버 축제로 전환함으로써 경남교육이 미래 교육으로 나아가는 중대한 전환점이 될 것이다.

박종훈 교육감은 5월 18일 '월요회의'에서 "코로나19 관련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단계적 등교수업에 따라 선생님들이 오직 학생 안전과 수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육청 사업 중 꼭 필요한 사업 외에는 획기적으로 축소하라"고 지시한 바 있다.

경남교육청은 △교직원 대상 집합형 회의, 연수, 행사, 출장 등을 최소화하고 △정책 및 업무 전달연수는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실시하며 △숙박을 필요로 하는 연수와 워크숍은 지양하고 △코로나19 대유행에 따라 교직원 해외 연수는 전면 폐지하였다.

박종훈 교육감은 "이번 단계적 등교 개학에 따른 사업 정비가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활동 보장과, 교원들이 학생 안전지도와 수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는데 큰 효과가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박 교육감은 "앞으로도 학교가 안전 및 교육본질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본청 사업 교육감 임기 내 50% 줄이기' 등 고강도 사업 정비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박종훈 교육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