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18일 울산교육청 정책회의실에서 노옥희 교육감과 부서장이 참여한 가운데 울산 관내 전고등학교장과 영상회의가 열리고 있다
 18일 울산교육청 정책회의실에서 노옥희 교육감과 부서장이 참여한 가운데 울산 관내 전고등학교장과 영상회의가 열리고 있다
ⓒ 울산교육청

관련사진보기

 
고교 3학년 등교수업을 하루 앞둔 19일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은 "등교수업에 따른 방역과 학사운영 준비를 차질없이 마쳤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8일 울산시교육청 정책회의실에서 노옥희 교육감과 부서장이 참여한 가운데 울산 관내 전고등학교장과 영상회의를 실시해 등교수업 준비를 점검하고 학사운영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진 바 있다.

노옥희 울산교육감은 19일 울산 북구 화봉고등학교 3학년 교실과 급식실 등을 방문해 준비상태를 점검하고 안전을 당부했다. 

울산에서는 고3학생의 20일 등교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27일 고2·중3·초1∼2·유치원생이, 6월 3일에 고1·중2·초3∼4학년이, 6월 8일에 중1, 초5∼6학년이 각각 등교한다. 특수학교 고3은 20일에, 그 외 학년은 27일에 등교하고, 특수학급은 소속학교 일정에 따른다.

울산교육청에 따르면, 이미 모든 학교 전체 시설에 특별 소독을 실시하고 전학급과 화장실에 손소독제를 비치했다. 발열 체크를 위해 모든 학교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고, 비접촉식 체온계를 배부했다.

특히 학생 1인당 7매 마스크를 비축하고 등교와 동시에 2개의 면마스크를 지급할 계획이다. 학원의 방역 지원을 위해 소독제에 이어 비접촉식 체온계를 구입하여 제공했다.

또한, 등교 개학 1주일 전부터 학생들의 건강 자가진단을 실시하고, 등교전에 의심 증상이 있거나 확진자와 접촉한 학생 등은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진료 검사하도록 한 지침은 등교 2일전부터 시행하고 있다.

울산교육청 24시간 콜센터 운영하며 긴급지원 대비
 
개학을 앞둔 울산 북구 화봉고 고3 교실을 방문한 노옥희 교육감이 준비된 방역 물품을 살펴보고 있다.
 개학을 앞둔 울산 북구 화봉고 고3 교실을 방문한 노옥희 교육감이 준비된 방역 물품을 살펴보고 있다.
ⓒ 울산교육청

관련사진보기


울산교육청은 앞서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코로나19대응 학교 운영 매뉴얼'을 제작해 각급학교에 배포하고 24시간 콜센터 운영을 통해 긴급지원을 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등교수업 학사운영방안으로는, 밀집도 최소화를 위해 시차 등교와 시차별 급식시간 운영, 원격수업과 등교수업 병행 실시, 교시당 5분 이내 1일 30분 이내로 보강없이 단축하는 등 수업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하도록 했다.

특히 울산시교육청은 "학교급식은 감염 위험성이 가장 낮은 간편식이나 대체식에서 점차 일반식으로 제공하도록 안내했다"고 밝혔다.
 
개학을 앞둔 울산 북구 화봉고 급식실을 방문한 노옥희 교육감이 소독작업을 격려하고 있다.
 개학을 앞둔 울산 북구 화봉고 급식실을 방문한 노옥희 교육감이 소독작업을 격려하고 있다.
ⓒ 울산교육청

관련사진보기

 
자율학습 및 기숙사 운영 시 2차 감염 예방 등 구체적인 사항은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여 학교장이 결정 가능하며, 실별 입소 인원은 학교의 실정에 따르기로 했다.

방과후 자기주도학습 운영은 학교 단위 자율적 운영하되, 감염병 예방·관리를 통한 학생 안전 확보를 위해 가급적 조기 귀가를 통한 가정 내 자기주도학습을 권장한다는 계획이다.

노옥희 교육감은 "79일만에 등교개학을 하게 되었으나, 학부모님들의 우려가 있는 것도 잘 알고 있다"면서 "학교를 통해 코로나19가 확산되지 않도록 철저한 방역체계를 구축했으며, 만약의 사태를 대비한 사전훈련을 통해 신속한 대응 태세를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노 교육감은 전날(18일) 전 고등학교 교장과의 영상회의에서는 "코로나 이후 달라진 상황에 대한 조기 적응이 필요하고 무엇보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결정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학교에서 생활 방역을 실천하며 학교별로 좋은 제안을 공유하길" 요청하고 "코로나 이후 변화되는 부분에 대해 교육청에서도 토론 자리를 많이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태그:#울산교육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울산지역 일간지 노조위원장을 지냄. 2005년 인터넷신문 <시사울산> 창간과 동시에 <오마이뉴스> 시민기자 활동 시작.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