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 은평구는 아이낳아 키우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행복택시' 사업을 수행할 택시운송업체를 모집한다.

행복택시는 은평구와 관내 택시운송업체, 티머니가 협업하여 관내 임산부 및 12개월 이하 영유아 동반 가정에서 의료 목적으로 병‧의원을 방문할 경우 전용 택시를 통한 이동편의를 돕는 서비스다.

구는 갈수록 심화되는 저출산 문제를 해소하고 최근 심각한 사회적 문제점으로 대두된 감염병의 위험으로부터 임산부 및 영유아를 보호하기 위하여 행복택시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임산부 및 영유아를 동반한 가정은 각종 검진 및 예방접종 등의 사유로 병‧의원을 주기적으로 방문하여야 하나, 이동이 쉽지 않아 일반 대중교통 이용이 어렵다. 이러한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다자녀 가구 동승 및 유모차 탑재 공간 확보를 위하여 대형승합(카니발)차량으로 운행하며, 승객특성을 고려하여 카시트 장착, 차량용 공기청정기 구비 및 매일 차량 내부 소독을 의무화하여 이용편의 및 안전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구는 관내 택시운송업체 중 안정적으로 사업을 수행할 수 있고 사회공헌에 관심있는 사업체 중 1곳을 선정하여 '행복택시' 4대를 운행할 계획이다.

지난 15일까지 사업 안내공고를 하였고, 참여를 원하는 사업체는 이번 달 25일까지 은평구청 홈페이지(www.ep.go.kr) 공고고시에서 사업신청서를 내려 받아 구청 가족정책과에 직접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행복택시 운행 사업체로 선정될 경우, 기사 인건비를 포함한 운영경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사업 수행기간은 오는 8월부터 내년 8월까지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올해에는 사업 시행 초기임을 고려하여 4대로 운행할 예정이나 모니터링 결과 호응도가 높을 경우 대상아동 월령 및 운행대수를 확대하여 주민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은평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은평시민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은평시민신문은 은평의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풀뿌리 지역언론입니다. 시민의 알권리와 지역의 정론지라는 본연의 언론사명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진실을 추구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