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박양우 장관은 3월 17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올림픽스포츠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입점 소상공인들을 위로했다.

문화체육관광부 박양우 장관은 3월 17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올림픽스포츠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입점 소상공인들을 위로했다. ⓒ 문체부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SK와이번스와 한화이글스의 프로야구 개막전 경기 현장을 방문해 방역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한다. 이번 경기는 코로나19 이후 대만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무관중으로 개막해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박 장관은 5일 오후 2시 인천SK행복드림구장을 방문해 경기장의 방역상황을 집중적으로 확인하고, 한국야구위원회(KBO) 정운찬 총재, SK와이번스 류준열 대표이사, 한화이글스 박정규 대표이사 등과 간담회를 열어 프로야구 현장에서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철저한 방역을 당부할 계획이다.

또 개막전 사전 행사에 참석해 양 팀 감독에게 꽃다발을 증정하고 프로야구 관계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박 장관은 "이럴 때일수록 프로야구가 경기 내용과 방역 대응에 모두 모범을 보이고 성공적으로 리그를 운영해 코로나19에 지친 국민들에게 위안이 되고, 우리 프로야구의 국제적 위상이 높아질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박양우 프로야구 개막전 무관중 문체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