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진주시장애인체육회, 코로나19 극복 성금 기탁.
 진주시장애인체육회, 코로나19 극복 성금 기탁.
ⓒ 진주시청

관련사진보기

 
경남 진주지역 여러 단체들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성금을 모아 진주시에 전달하고 있다.

진주시장애인체육회(회장 조규일)는 지난 10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임원 및 사무국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 500만원을 진주시 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서 진주시장애인체육회 김재규 상임부회장은 "진주시장애인체육회 자체 사업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중단되었으나,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장애인 관련 유관단체 및 시설에 감염병 예방 수칙 홍보물을 배부하고 장애인 시설 및 경로당에 방역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고 했다.

그는 "모든 시민들이 진주시에서 강력하게 추진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도 적극 동참하여 코로나19를 우리 모두의 협력으로 함께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진주시복지재단에 곳곳에서 성금, 기부금품 기탁

(재)진주시복지재단은 지난 10일 오후 4시 진주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지역사회 기관과 단체들의 성금과 성품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기탁식에는 ㈜진주시민버스(대표 이강태)에서 성금 500만원, 다담애친환경영농조합법인(대표 황상철)에서 300만원 상당의 친환경 농산물 100박스, 새진주로타리클럽(회장 박진호)에서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

또 진주시장애인총연합회(회장 유홍근) 성금 200만원, 정촌산업단지협의회(회장 이점범)에서 성금 2,000만원을 진주시복지재단(이사장 이성갑)에 기탁했다.

조규일 시장은"코로나19 대응책으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2주간 연장하여 불편함도 늘어났지만 이를 잘 극복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기관과 단체 관계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했다.

태그:#진주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