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황교안 대표와 김무성 의원 (자료사진)
 황교안 대표와 김무성 의원 (자료사진)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호남 공천의 백미는 김무성 의원의 광주 공천이었다. 이게 무산돼 저도 씁쓸하다."

김무성 미래통합당 의원의 호남 출마가 결국 무산됐다. 그 이유는 황교안 대표가 김무성 의원에게 전화하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이석연 공천관리위원장 직무대행은 24일 오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김 의원의 광주 북구을 공천이 무산된 배경을 설명했다.

이 위원장은 "김무성 의원을 영입하기 위해서, 광주에 공천하기 위해서 지난 토요일(21일)부터 무진 애를 썼다"라며 "접촉했고, 어느 정도 접점도 찾았다"라고 입을 열었다. 그러나 "서로 모양이 안 갖춰져서 사실상 무산됐다"라고 밝혔다. "가슴이 아프다"라고도 덧붙였다.

이 위원장은 김 의원이 지역으로 "내려가서 뛸 준비"도 하고 있었고, 23일 이석연 위원장과 약속하여 24일 오후 면접까지 예정되어 있었다고 설명했다. 통합당 최고위원회 회의에서도 김 의원의 호남 출마에 대해 "괜찮다는 의견"도 나왔다는 것.

그러나 김무성 의원 측은 "이렇게 나가는 마당에 최소한 당대표가 전화를 해서 '나와주시오'하는 정도의 격식은 필요치 않느냐는 의견"을 피력했다고 한다. 이 위원장은 해당 의견을 사무총장을 통해서 황 대표에게 전했고, 황 대표와 직접 통화는 못했으나 "간곡히 문자도 남겼다"라고 부연했다. 하지만 사무총장의 추천에도 불구하고 황 대표의 전화는 이루어지지 않았다.

이 위원장은 "(김무성 의원이) 나중에라도 공관위에서 공천해도, 최고위에서 뒤집어져서 '나 몰라라'하면 어떡하느냐 염려했다"라며 "김무성 의원한테 '내가 모든 걸 책임지고 할 테니까 면접도 하자'라고 했다"라고 이야기했다.

그러나 김무성 의원 측 입장에서는 "끝까지 (전화가) 안 되니까 유야무야 됐다"게 이 위원장의 설명이다. 

그는 "지금이라도 황 대표가 김무성한테 전화해서 '광주에 뛰어주십시오' 라고 해줬으면 좋겠다"라며 "내일이라도 전화가 이뤄진다면 공관위 회의 열어서 결정할 것"이라고 여지를 남겼다.

태그:#김무성, #미래통합당, #광주, #황교안
댓글10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2014년 5월 공채 7기로 입사하여 편집부(2014.8), 오마이스타(2015.10), 기동팀(2018.1)을 거쳐 정치부 국회팀(2018.7)에 왔습니다. 정치적으로 공연을 읽고, 문화적으로 사회를 보려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