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진해를 비롯해 창원시가지에 이번 주부터 벚꽃이 활짝 피었다.
 진해를 비롯해 창원시가지에 이번 주부터 벚꽃이 활짝 피었다.
ⓒ 윤성효

관련사진보기

 
경남 창원지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창원시가 진해 벚꽃 명소를 전면 통제하고, 5일장을 다시 폐쇄하기로 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오는 27일 열릴 예정이었던 진해군항제를 고심 끝에 전격 취소한 창원시가 벚꽃 만개를 앞두고 방문객 통제에 초강수를 두고 있다.

허성무 시장은 "진해군항제 취소에 이어 외부 방문객까지 통제하는 것은 자칫 코로나19 의심환자들이 진해를 방문할 경우 집단감염이 발병해 겉잡을 수없는 상황으로까지 치달을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고 했다.

창원시는 일찌감치 해외와 국내 여행사 2만 2300여 곳에 진해군항제 취소 사실을 알리고 단체 여행객 모집을 취소해달라는 양해 서한문을 각각 전달했다.

세계적인 벚꽃 명소인 진해 경화역은 23일부터 전면 통제한다. 물론 경화역으로 통하는 출입구 11곳 전체도 폐쇄조치하고 방문객 출입도 완전히 차단한다.

여좌천은 24일부터 데크로드를 우선 폐쇄하고, 양방향 1.2km 구간에 대해서도 오는 27일부터 차량과 방문객을 전면 통제한다. 여좌천 주변 주요 이면도로 역시 인근 주민들과 협의해 '그물망식' 통제구간을 별도로 설정해 통행을 차단한다.

진해내수면어업연구소와 제황산 공원에도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돼 전면 통제한다.

경화역과 진해역 3차로변에 한시적으로 허용했던 주차구간도 없앤다. 불법 주정차 단속도 강화해 차량 유입을 원천 봉쇄한다. 자칫 행인이 몰릴 수 있는 사각지대인 임시주차장 10개소 설치 계획을 취소하며 노점과 불법주정차 단속도 강력히 추진한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세계적인 위기로 치닫고 있는 코로나19 감염병 사태의 엄중함을 감안해 이번 봄만은 진해지역 방문을 자제해 주길 전국의 상춘객들에게 다시 한 번 간곡하게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창원시가 계획하는 진해 벚꽃 명소의 전면통제 계획은 다음가 같다.

△ 진해 경화역 통제-경화역으로 통하는 출입구 11개소 전체 폐쇄, 방문객 출입 전면 차단 (23일부터), △여좌천 데크로드 전면 폐쇄(24일부터), △여좌천 양방향 구간 차량 및 방문객 전면 통제(27일부터), △제황산 공원 및 내수면 연구소 출입 전면 통제(27일부터), △안민고개 전구간 차량통행 차단(3월27일~4월5일), △경화역 및 진해역 3차로 주차허용구간 취소, △임시주차장, 공중화장실 등 편의시설 설치 계획 취소, △불법 주정차단속 강화 및 주요 거점 예방적 방역 강화.
  
진해를 비롯해 창원시가지에 이번 주부터 벚꽃이 활짝 피었다.
 진해를 비롯해 창원시가지에 이번 주부터 벚꽃이 활짝 피었다.
ⓒ 윤성효

관련사진보기

 
코로나19 확산방지 위해 5일장 다시 폐쇄

창원시는 25일부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재개장 중인 5일장을 임시로 다시 폐쇄한다.

진정 국면에 접어들었던 창원지역의 코로나19 확진자가 지난 주 4명이 증가한데 따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소답, 상남, 경화5일장 등 창원시 관내 11개 5일장에 대해 임시 휴장을 시행하기로 하였다.

창원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전 역량을 투입하는 만큼 전국 상인의 교류가 활발한 5일장의 임시 재휴장 조치에 대한 상인들의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를 당부한다"고 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시민의 생명과 건강을 위하여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 "모두가 힘든 상황인만큼 시민들의 개인위생 관리 등의 예방수칙을 잘 지키고 코로나19 상황을 종식시킬 수 있도록 자발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태그:#코로나19, #경화역, #진해군항제, #허성무 시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