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일반 취재기자와 사진·웹툰·영상 등 전문 분야 기자 등 총 50명의 '제3기 고양시 소셜기자단'을 3월 16일부터 4월 9일까지 25일 동안 모집한다.

희망하는 사람은 고양시 홈페이지(http://goyang.go.kr)에서 소셜기자단 배너를 클릭해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ikik36@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고양시민뿐만 아니라 거주지에 상관없이 고양시에 관심이 많고, 글쓰기를 즐겨하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적절히 활용할 수 있다면 고등학생부터 일반 성인까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SNS 기자단 및 서포터즈 활동 경험이 있거나, SNS를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는 지원자, 기사 작성 및 카드뉴스·웹툰·영상 등 SNS 콘텐츠 제작 능력자를 우대해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기자들은 오는 5월 1일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해 2021년 4월 30일까지 1년 동안 활동을 이어간다. 고양시 정책 및 행사, 문화·관광, 생활정보 등 다양한 시정 소식을 시민의 시선을 담은 기사 또는 SNS 콘텐츠로 전달하고, 기자단 간 협업을 통한 기획 취재 등 다양한 네트워크 활동도 이어갈 예정이다.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활동 실적에 따라 매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고양시의 각종 문화행사 참석은 물론 역량 계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 기회도 제공한다. 연말에는 우수 활동 기자를 선정해 표창을 수여한다.

윤경진 고양시 언론홍보담당관은 "지난해 처음으로 통합 모집을 통해 운영된 고양시 소셜기자단은 기자들의 열정과 창의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 문화를 확산하는데 큰 기폭제가 됐다"면서 "올 해 보다 다양한 연령과 활동 분야를 아우르는 시민기자를 선발해 참신하고 따뜻한 고양스토리를 전하겠다"고 밝혔다.
 
고양시는 일반 취재기자와 사진·웹툰·영상 등 전문 분야 기자 등 총 50명의 '제3기 고양시 소셜기자단'을 3월 16일부터 4월 9일까지 25일 동안 모집한다.
 고양시는 일반 취재기자와 사진·웹툰·영상 등 전문 분야 기자 등 총 50명의 "제3기 고양시 소셜기자단"을 3월 16일부터 4월 9일까지 25일 동안 모집한다.
ⓒ 고양시

관련사진보기


태그:#소셜기자단, #고양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