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7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코로나19' 사태와 관련 마스크 수급 안정 긴급 브리핑을 하고 있다.
▲ 마스크 수급 안정 긴급브리핑 27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코로나19" 사태와 관련 마스크 수급 안정 긴급 브리핑을 하고 있다.
ⓒ 권우성

관련사진보기

 
정부가 코로나19 환자 치료와 생활 지원을 위해 예산 7200여 억원을 투입한다.

정부는 코로나19 환자 치료를 위한 병상을 늘리고, 생활지원과 손실 보상 등 긴급 소요 지원을 위한 목적 예비비 7259억 원 지출안을 10일 국무회의에서 의결했다고 밝혔다. 목적 예비비는 재해와 환율 변동 등 특정 목적에만 사용되는 예산을 뜻한다.

이번에 의결된 예산 내역을 보면, 코로나19 감염증 선별 검사를 위한 검역․검사비용으로 332억 원이 투입된다.

코로나19 전담 병원을 현재 58개소에서 100개로 확대하고 장비비 등을 지원하기 위한 예산(격리치료비)은 1296억 원이 반영됐다. 격리 입원하거나, 격리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들을 위한 생활 지원비 682억, 유급 휴가비 997억 원이 추가 지원되고, 정부 방역 조치 이행에 따른 의료기관 손실 보상비도 3500억 원이 책정됐다.

아울러 보건소와 의료기관 등에서 쓰이는 방역 물품 지원에 382억 원이 투입되고, 코로나 콜센터 인력 증언 등 방역 대응 체계 운영에도 63억 원이 추가 지원된다.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방역 없이는 경제도 없다'는 인식하에 방역과 안전을 최우선 순위로 두고, 예비비 지원 등 가용한 모든 조치들을 총동원하고 있다"며 "이번 예비비를 통해 예산이 반영된 생활치료센터가 차질없이 운영돼 대구․경북지역의 환자가 신속하고 안전하게 치료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태그:#홍남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