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오른쪽은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오른쪽은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
ⓒ 이희훈

관련사진보기

 
24일 오후 2시로 예정됐던 국회 본회의가 코로나19 영향으로 연기됐다. 이날 본회의엔 정치·통일·외교·안보 분야 대정부질문이 진행될 예정이었다.

미래통합당 곽상도 의원과 한국사학법인연합회 등의 주최로 지난 19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렸던 '문재인 정부 사학혁신방안, 무엇이 문제인가' 토론회가 원인이었다. 이 행사에 참석했던 한국교총 관계자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여야 합의로 국회 일정을 모두 순연하기로 결정했다.

해당 행사에 참석했던 심재철 통합당 원내대표와 같은 당 곽상도·전희경 의원 등은 현재 선별진료소에서 긴급 검사를 진행 중이다.

이와 관련해 국회 교육위원회 통합당 간사인 김한표 의원은 "심 원내대표가 검사를 받으러 가면서 선제적 조치로 (오전 11시 예정됐던) 의원총회를 취소하고 여야간 합의로 국회 본회의를 잠정 연기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또 "(심 원내대표에게) 의심증상이 있는 것은 아니다, 검사 후 이상이 없으면 정상적으로 의사일정을 진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각 정당과 국회사무처도 긴박하게 움직이고 있다. 국회 안전상황실은 "19일 16시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문재인 정부 사학혁신방안 무엇이 문제인가?' 행사에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참석했다"라며 "해당 행사 참석자는 모두 국회안전상황실로 즉시 신고해주시기 바란다"라고 알렸다. 또 "전체 직원 여러분께서는 사무실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해주시고 외부 출입을 자제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통합당은 출입기자들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추후 당 일정 취재시, 기자들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태그:#코로나19, #미래통합당, #심재철, #국회 대정부질문
댓글1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