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베트남 여행을 다녀온 뒤 부산의료원에서 사망한 40대 남성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코로나19 중앙방역대책본부는 17일 브리핑을 통해 "부산의료원에서 사망한 남성에게 실시된 코로나19 진단검사의 결과는 '음성'이라고 보고받았다"고 밝혔다.

"코로나 의심 사례 아니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그 남성은 코로나19 의심 사례가 아니었고 다른 원인으로 사망했다"며 "하지만 베트남 여행력이 있어 안전을 위해 검사를 시행한 것"이라고 했다.

베트남 여행을 다녀온 이 남성은 이날 오전 119구급대에 의해 부산의료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이 남성은 발열 증상을 보이지는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부산의료원은 해외 여행력을 감안해 응급실을 임시 폐쇄한 뒤 코로나19 확진 검사를 의뢰했다.

부산광역시청 관계자는 "해당 남성은 코로나19가 음성으로 나왔다"며 "관련 보도가 나오면서 시민들의 문의가 폭주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이날 부산의료원 홈페이지도 한때 다운이 될 정도로 접속이 폭주했다. 해당 남성이 코로나19가 음성으로 나오면서 부산의료원 응급실은 이날 오후 2시 30분부터 정상 운영되고 있다.
 
부산의료원 홈페이지가 17일 오후 한때 접속 폭주로 연결이 쉽지 않았다.
 부산의료원 홈페이지가 17일 오후 한때 접속 폭주로 연결이 쉽지 않았다.
ⓒ 윤성효

관련사진보기


태그:#부산의료원, #코로나 19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