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인천시가 최근 펴낸 홍보 책자 < OLD BUT NEW_오래된 그래서 새로운 >(왼쪽)와 <인천, 사람>의 표지.
 인천시가 최근 펴낸 홍보 책자 < OLD BUT NEW_오래된 그래서 새로운 >(왼쪽)와 <인천, 사람>의 표지.
ⓒ 인천시

관련사진보기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최근 < OLD BUT NEW_오래된 그래서 새로운>, <인천, 사람> 등 두 권의 새 책을 펴냈다.

< OLD BUT NEW >는 개항과 산업화시대를 거쳐 현재까지 도도한 물결처럼 흘러온 인천의 역사를 기록했고, <인천, 사람>은 21세기를 살아가는 인천 사람들의 내밀하고 진솔한 이야기를 담았다. 

< OLD BUT NEW >는 과거의 기록에 머물지 않고 인천이 발전해온 과거와 현재의 모습을 생생하게 그리고 있다. 오래된 흑백사진에 담긴 역사, 그 시간이 쌓여 이룬 오늘의 모습을 보면서 인천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내일을 내다볼 수 있다. 

한적한 바닷가 마을이 국제적인 항구가 된 이야기, 일제강점기 조병창으로 시작해 반세기 넘게 부평의 한복판을 차지했던 미군부대 이야기, 광할한 갯벌에서 거대한 국제도시로 변모한 송도에 대한 이야기에 이르기까지, 인천 각 지역의 어제와 오늘을 여러 각도에서 조명한다.

<인천, 사람>은 21세기를 살아가는 인천 사람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았다. 환경운동가, 봉사자, 그린피스 항해사, 소설가, 시사만평가, 영화감독 그리고 인천의 하늘·땅·바다를 기반으로 한 공항·항만·철도시설에서 땀 흘리는 시민에 이르기까지. 각자의 영역에서 땀 흘리며 인천 안에서 살아가는 우리 이웃들의 내밀한 삶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인천, 사람>의 주인공은 토박이 그리고 태어나지는 않았어도 인천이 좋아 인천을 제2의 고향으로 생각하고 살아가는 사람들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책을 통해 '인천을 사랑해서, 그래서 인천사람으로 살아갈 수밖에 없는' 사람들의 삶의 체취를 느낄 수 있다.
 
 인천시가 최근 펴낸 홍보 책자 < OLD BUT NEW_오래된 그래서 새로운 >의 내지.
 인천시가 최근 펴낸 홍보 책자 < OLD BUT NEW_오래된 그래서 새로운 >의 내지.
ⓒ 인천시

관련사진보기


< OLD BUT NEW >는 인천항, 인천역과 경인철도, 싸리재, 월미도, 수인선, 연안부두, 부평 애스컴시티, 국가산업단지, 경인고속도로, 경인아라뱃길, 야구, 인천축구전용경기장, 동인천역, 소래염전, 북성포구, 만석부두, 송도해수욕장, 능허대, 수봉공원, 식목행사, 송도국제도시, 인천애(愛)뜰과 구월동 등으로 짜여졌다.

<인천, 사람>엔 임순례, 안병진, 이설야, 곽현숙, 김연식, 이경호, 장용, 유사랑, 박상숙, 박차영, 양진채, 고제민, 허윤현, 유예진, 박병상, 유남석, 이금주, 김치수, 백윤주 등이 인터뷰이로 등장한다.

신봉훈 인천시 소통협력관은 "인천 관련한 두 책자는 인천이란 도시와 그 안에 사는 인천 사람들의 삶을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획물"이라면서 "인천 시민들이 인천에 사는 것이 행복하고 인천 사람임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시는 매년 숨겨진 인천의 가치와 정체성을 발굴하는 단행본을 펴내고 있다. 그동안 <까치발로 본 인천>, <그대 추억, 인천 기억>, <그 길, 인천>, <인천을 그리다> 등의 책들을 펴냈다. 

< OLD BUT NEW >, <인천, 사람> 두 책자는 인천 시민들과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무료로 배포한다. 또한 인터넷 서점과 포털 사이트 등에서 무료 전자책으로도 볼 수 있다.
 
 인천시가 최근 펴낸 홍보 책자 <인천, 사람>의 내지.
 인천시가 최근 펴낸 홍보 책자 <인천, 사람>의 내지.
ⓒ 인천시

관련사진보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