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이 오는 4.15 총선에서 김두관 의원(경기 김포갑·사진)이 경남 양산을 지역구에 출마해 부산·울산·경남지역 선거를 이끌어줄 것을 당에 공식 요청한 것으로 6일 알려졌다.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이 오는 4.15 총선에서 김두관 의원(경기 김포갑·사진)이 경남 양산을 지역구에 출마해 부산·울산·경남지역 선거를 이끌어줄 것을 당에 공식 요청한 것으로 6일 알려졌다.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서울=이보배 홍규빈 기자) 오는 4·15 총선에서 'PK(부산·경남)' 지역 승리를 위해 차출 요구를 받은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이 9일 거절 의사를 밝혔다.

경기 김포갑을 지역구로 둔 김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을 만나 "총선 준비를 하는 당의 전략에는 공감한다"면서도 "그런 요구를 수락하기에는 김포 시민들에 대한 예의가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제가 김포에 연고가 없는데 김포 시민들은 국회에서 일할 수 있도록 기회를 줬고, 제가 가장 어려울 때 따뜻하게 안아준 곳"이라며 "부산·경남 유권자에 대한 예의도 아니고, 그곳에서 열심히 일한 분들이 대표가 되는 것이 맞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제가 김포 지역 현안을 많이 해놓으니까 더 기대가 크다"며 "(김포에 남겠다는 뜻을) 의정 보고대회에서도 얘기했고, 직접 전달하진 않았지만 당에 전달이 됐을 것"이라고 했다.

김 의원은 '당에서 재차 요구를 하면 어떻게 할 것이냐'는 질문에는 "그건 고민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다"며 "'선공후사 선당후사'가 원칙이긴 하지만 제가 경남에서 인기가 있는지도 잘 모르겠고 지역에서 열심히 의정보고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민홍철 경남도당 위원장은 지난 6일 "PK 지역의 총선을 전체적으로 이끌어갈 사람이 필요하다"며 경남지사 출신인 김 의원을 해당 지역으로 보내 달라고 지도부에 공식 요청했다.

김 의원은 2014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김포시에 출마해 낙선했고, 2016년 제20대 총선에서 김포갑에서 당선됐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김두관
댓글8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