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원희룡 제주지사가 지난 27일 오전 대구 호텔수성에서 열린 '아시아포럼21' 정책토론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남자 박근혜'라고 칭해 논란이 되고 있다.
 원희룡 제주지사가 지난 27일 오전 대구 호텔수성에서 열린 "아시아포럼21" 정책토론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남자 박근혜"라고 칭해 논란이 되고 있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원희룡 제주지사가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남자 박근혜라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다"고 말해 논란이다.

원 지사는 지난 27일 대구경북언론인모임인 '아시아포럼21' 주최로 대구 호텔수성에서 열린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문재인 대통령은) 대꾸도 잘 안 하면서 끄덕끄덕 잘 들어서 이야기를 하는 사람과 국민들로 하여금 굉장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며 "남자 박근혜"라고 말했다.

그는 "본인(문 대통령)의 트라우마라든지 본인의 경험, 그리고 본인이 운동권으로서 하면서 형성된 신념에 대해서는 지나치게 고집이 세다"면서 "문 대통령이 실제 현장을 잘 모른다는 느낌을 받는 적이 많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다기보다는 정치적인 이익공동체가 대통령을 둘러싸고 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을 때가 굉장히 많다"고 덧붙였다. 원 지사는 이어 "이런 점들이 양상은 다르지만 매우 내향적인 고집, 그리고 소수의 측근들과 그 진영 그룹에 둘러싸여 있고 그 바깥으로 잘 안 나서려고 한다는 점에서 글쎄..."라며 "말이 좀 심한지 모르지만 '남자 박근혜' 같은 느낌이 있다"고 말했다.
  
원희룡 제주지사가 지난 27일 오전 대구경북언론인모임인 '아시아포럼21' 초청으로 대구 호텔수성에서 열린 정책토론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남자 박근혜'라고 칭해 논란이 되고 있다.
 원희룡 제주지사가 지난 27일 오전 대구경북언론인모임인 "아시아포럼21" 초청으로 대구 호텔수성에서 열린 정책토론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남자 박근혜"라고 칭해 논란이 되고 있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송재호 국가균형발전위 위원장 "버르장머리 없이..."

원 지사의 이날 발언에 대해 28일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은 논평을 내고 "정작 본인은 제주도민들의 민생 요구에 귀 막고 눈감은 채 도정을 운영함으로써 있지도 않은 '남자 박근혜'가 아니라 '여자 박근혜'가 되어가는 게 아닌지 묻고 싶다"고 비판했다.

대구시당은 이어 "새로운 리더십을 외치며 제주로 내려간 원희룡 지사가 탈당으로 '뉴 철새 정치인'이 되어가더니 복당을 위한 존재감 확인용으로 대통령 물고 늘어지기에 나선 게 아닌가 싶어 안쓰럽기까지 하다"고 덧붙였다.

더불어민주당 제주시당도 28일 논평을 내고 "지금 제주는 제2공항 현안이 산적한데도 제주지사로서 현안 해결과 민생을 살피기는커녕 무능하고 무책임한 태도로 일관하고 있다"고 원 지사를 비판했다.

제주시당은 "원 지사는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정치인으로 자신을 홍보하기보다 도정을 살피는 일을 최우선으로 하라"면서 "후안무치한 원 지사의 태도에 도민들은 일말의 기대조차 접었다"고 꼬집었다.

송재호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장도 원 지사의 발언에 대해 "버르장머리 없이 그러면 안 된다"고 비난했다.

송 위원장은 28일 오전 제주도의회 의장실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대통령은 소통의 방식이 다르다. 절대 언론에 노출되거나 잘난 척 하지 않는다"며 "대통령은 (서면보고보다) 대면보고를 좋아한다. 법조인이다보니 2페이지짜리 (보고서)로는 만족하지 못하고 꼭 참고자료를 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원 지사가) 자기진영 호소를 위해 소위 보수의 심장 대구에서 지어낸 말"이라며 "머리 좋은 사람이 왜 그런 실례를 한 것인지 모르겠다"고 꼬집었다.

태그:#원희룡, #제주지사, #남자 박근혜, #송재호, #더불어민주당
댓글1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