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에서 열린 '국민이 묻는다, 2019 국민과의 대화'에서 패널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오후 서울 상암동 MBC에서 열린 "국민이 묻는다, 2019 국민과의 대화"에서 패널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문재인 대통령이 "성장률에 어려움이 있더라도 부동산을 경기 부양 수단으로 사용하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19일 서울 상암동 MBC 사옥에서 열린 '국민이 묻는다, 2019 국민과의 대화'에서 문 대통령은 '부동산 투기꾼을 잡는 과정에서 역차별을 받는다'라는 한 질문자의 호소에 "부동산 가격이 너무 오르니까 상대적인 박탈감이 클 수 있다, 이를 이해하고 있다"라고 운을 뗐다.

문 대통령은 "부동산 규제를 강화하며 실수요자에게 어려움을 주는 경우가 있다"라면서도 "하지만 부동산 문제는 정부에서 자신 있다고 장담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어 "역대 정부는 늘 부동산을 경기 부양의 수단으로 활용해왔다, 경제가 어려울때마다 건설 경기를 살려서 경제를 좋게 만들려는 유혹을 받는데, 우리 정부는 성장률이 어렵더라도 부동산 부양을 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갖고 있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그는 또 "(우리 정부는) 대부분 기간 동안 부동산 가격을 잡아왔다, 전국적으로는 부동산 가격이 오히려 하락했을 정도로 안정화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서울 고가 아파트 위주로 가격이 오르고 있는데, 정부는 여러 방안을 갖고 있다"라며 "현재 방법 안 된다면 보다 강력한 방안을 계속 강구해서 반드시 부동산 가격을 잡겠다"라고 재차 강조했다.

태그:#부동산, #문재인 대통령, #국민과의 대화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1970년 전남 강진 출생. 조대부고-고려대 국문과. 월간 <사회평론 길>과 <말>거쳐 현재 <오마이뉴스> 기자. 한국인터넷기자상과 한국기자협회 이달의 기자상(2회) 수상. 저서 : <검사와 스폰서><시민을 고소하는 나라><한 조각의 진실><표창원, 보수의 품격><대한민국 진보 어디로 가는가><국세청은 정의로운가><나의 MB 재산 답사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