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뉴욕한인경제인협회를 찾은 조광한 남양주시장 (왼쪽부터 최성임 의원, 조광한 시장, 유대현 회장, 이도재 의원)
 뉴욕한인경제인협회를 찾은 조광한 남양주시장 (왼쪽부터 최성임 의원, 조광한 시장, 유대현 회장, 이도재 의원)
ⓒ 남양주

관련사진보기


남양주시가 지역 기업들의 해외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과 이도재, 최성임 남양주시의회 의원은 14일(현지 시간) 뉴욕한인경제인협회를 찾아 남양주시 기업들의 뉴욕시장 진출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조 시장과 의원들은 맨하튼에 위치한 뉴욕한인경제인협회(회장 유대현) 사무실을 방문하여 유대현 회장, 강병목 전 회장, 김지영 글로벌 마켓 전무 등과 지역 기업들의 해외진출을 위한 방법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조광한 시장은 남양주시의 대표적 특산물인 먹골배의 미국 시장 유통망 확보와 판로개척을 위한 협회 네트워크 활용 방안에 대해 살폈다. 

특히 남양주시 기업 중 경쟁력 있는 기업들을 분석·선정하여 바이어 매칭과 수출 상담회 개최 등을 협회에서 지원키로 했다.   

조광한 시장은 "시와 뉴욕 한인경제인협회 간 네트워크뿐만 아니라 남양주시 기업인 협의회와도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보다 다양한 기업과 제품이 미국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유대현 회장은 "최근 한류의 확산으로 한국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시장성 있는 제품을 발굴해 협회가 가진 마케팅 노하우와 판로를 활용한다면 미국시장 진출에 성공할 수 있다"며 남양주시 기업들의 미국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뉴욕한인경제인협회는 1978년 발족된 비영리민간단체로 뉴욕에서 활동하는 한인 경제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국기업의 미국 진출을 돕고 있다.

태그:#조광한, #남양주, #뉴욕한인경제인협회, #이도재, #최성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