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여주시, 제4회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통령상 수상 모습
 여주시, 제4회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통령상 수상 모습
ⓒ 여주시

관련사진보기

 
여주시(시장 이항진)가 7일 세종정부청사에서 열린 인사혁신처 주관 '제4회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여주시가 개발한 '초유 면역물질 측정키트'는 소에 꼭 필요한 초유의 면역물질(IgG) 함량을 측정하여 좋은 초유만을 공급하여 송아지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키트다. 

시는 "기존대비 비용은 87% 절감하고 측정시간은 99.9% 단축했다"며 "신규 세원까지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시가 개발한 키트가 전국에 확산될 경우 축산매출이 연간 3270억 원 증가하는 등 우리나라 축산 경쟁력 강화와 농가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국민이 공감·체험할 수 있는 적극행정 사례를 발굴하여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자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사례를 접수받아 사전에 1차와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12팀이 선정됐다. 

국민참여단 100명과 전문심사위원 6명이 객관적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발했다.
  
여주시 김범종 연구사는 "키트 사용을 통해 면역물질이 많이 들어있는 초유를 먹은 송아지는 건강하게 자라 항생물질의 사용은 줄이고, 송아지 폐사도 감소된다"며 "국민들에게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할 것"이라며 말했다. 

한편, 초유 면역물질 측정키트는 ㈜프로테옴텍에서 제조해 '애니첵'이라는 이름으로 연말부터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태그:#여주시, #이항진, #초유키드, #적극행정대통령상, #면역물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