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4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총선기획단 임명장 수여식 및 1차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왼쪽은 박맹우 단장.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4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총선기획단 임명장 수여식 및 1차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왼쪽은 박맹우 단장.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자유한국당(아래 한국당)이 총선을 위한 2차 영입 인재 발표를 미루기로 했다. 당초 한국당은 지난 경제 분야 중심의 1차 영입 인재 발표에 이어 이번주 중 외교·안보 분야에 집중한 2차 영입 인재를 발표할 계획이었다.

한국당은 최근 박찬주 전 육군대장을 1차 영입 대상 리스트에 올렸으나 '공관병 갑질' 논란 등으로 여론이 들끓자 보류한 상태이다. 한국당의 2차 영입 인재 발표 연기는 이러한 배경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한국당은 4일 오후 국회에서 당 총선기획단 임명장 수여식 및 1차 회의를 열었다. 총선기획단은 선거기본계획 수립·공천 방향 설정·선거대책위원회 구성 등 선거 관련한 당내 제반 사안을 맡게 된다.

박맹우 사무총장이 총선기획단 단장으로 임명됐으며, 이진복 상임특보단장이 총괄팀장, 추경호 전략기획부총장이 간사를 맡게 됐다. 박덕흠·홍철호·김선동·박완수·이만희·이양수·전희경 의원과 원영섭 조직부총장과 김우석 당대표 상근특보 등 원내외 인사들도 총선기획단 위원으로 참여한다. 이들은 "변화와 쇄신으로 총선 필승"이라는 구호를 외쳤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4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변화와 쇄신' 총선기획단 임명장 수여식에 참석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4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변화와 쇄신" 총선기획단 임명장 수여식에 참석하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황교안 대표는 이날 "총선기획단이 이 시기에 발족된 것은, 의미가 크고 또 든든하다"라며 "당장 문재인 정권 폭정에 맞서서 장외투쟁·장내투쟁·정책투쟁의 3대 투쟁을 잘 해나가야 하겠지만, 총선을 착실히 준비하는 것도 결코 소홀히 할 수 없는 우리의 과제"라고 강조했다. "당과 나라의 미래가 걸린 총선의 밑그림을 그리는 중책을 맡은 만큼, 막중한 사명감과 소명의식 갖고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바란다"라고도 당부했다.

또한 "혁신은 공천으로, 통합은 자유우파의 대결집으로 귀결된다"라며 "혁신이 통합의 길을 열고, 또 통합이 혁신의 폭을 넓히는 선순환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맹우 사무총장은 이날 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2차 영입 인재 발표 시점에 대해 "현재로서 아직 정해진 날짜는 없다"라며 "시간을 좀 가지고 뒤에 하자는 의견이 나왔다"라고 전했다. "원래는 꾸준히 하려고 했으나, 이번에 우리가 어려움을 좀 겪었기 때문에, 정해진 건 없지만 시간을 좀 가지고 추진을 할까 한다"라고 덧붙였다. 박 사무총장의 "어려움을 겪었다"는 발언은 인재 영입과 관련  공관병 '갑질' 논란에 휩싸였던 박찬주 전 육군대장과 '세습 영입' 의혹을 받은 청년 분야 백경훈 '청년이여는미래' 대표 사례를 지칭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주 발표는 없느냐는 기자 질문에 박 사무총장은 "그렇다고 보면 된다"라고 답했다.

황교안 대표 역시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2차 영입 인재 발표에 대해 "가급적 신속하게 인재들을 영입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면서도 "이번에 여러 말씀이 계셨기 때문에 그런 의견들도 담아내서 좀 더 국민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인재를 영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태그:#황교안, #자유한국당, #박찬주, #박맹우
댓글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2014년 5월 공채 7기로 입사하여 편집부(2014.8), 오마이스타(2015.10), 기동팀(2018.1)을 거쳐 정치부 국회팀(2018.7)에 왔습니다. 정치적으로 공연을 읽고, 문화적으로 사회를 보려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