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남북교류협력 조례안·위원회 설치 운영 조례안 등 19개 안건 상정
신분당선·서부경전철·고양선 신사고개역 신설도 촉구할 듯

 
은평구의회
 은평구의회
ⓒ 은평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오는 9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은평구의회 제268회 임시회가 열린다.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안 등 총 19개 안건과 신분당선 연장 및 서부경전철 조기 착공 및 고양선 신사고개역 신설 촉구 결의안이 상정될 예정이다.

은평구의회는 17일 본회의를 열고 18일과 19일 상임위원회를 열어 안건을 심사한 뒤 20일에 본회의를 열어 최종 안건을 처리할 계획이다.

행정복지위원회에는 남북교류협력 조례안, 기금관리 조례 개정조례안, 각종 위원회 설치·운영 조례안,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안, 장기요양요원 처우개선 및 지위향상 조례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개정조례안, 재난현장 통합지원본부 설치·운영 개정조례안, 자율방재단 운영 개정 조례안, 은평문화예술회관 운영·사용료 징수 개정 조례안, 양성평등 기본 조례 개정 조례안, 응암·갈현 우리동네키움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체육시설 설치·운영 개정 조례안, 공공시설 내 신문·복권 판매대 매점 및 식음료용 자동판매기 설치 계약 개정조례안, 은평구치매안심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등 15건이 상정된다.

재무건설위원회에는 2020년 한국지방세연구원 출연 동의안, 은평구 노동복지센터 설치·운영 개정 조례안, 노동자 종합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개정 조례안 등 4건이 상정됐다.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안'은 송영창 구의원(응암2·3동, 더민주)이 대표 발의하는 조례로 남북교류협력 증진을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남북교류협력기금과 남북교류협력위원회 설치를 통해 관련 사업을 추진하는 근거가 담겨있다.

'은평구 각종 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은 권인경 구의원(갈현1·2동, 더민주)이 대표 발의하는 조례로 은평구청에 설치된 100여개의 위원회를 구체적인 기준을 갖고 설치·관리·운영하겠다는 내용이 담겼다. 조례를 통해 유사·중복적인 위원회를 방지하고, 관리 감독을 강화해 위원회 운영의 민주성·투명성·효율성 향상을 꾀하겠다는 목적이다.

'은평구 장기요양요원 처우 개선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안'은 정은영 구의원(신사2·증산·수색동, 더민주)이 대표 발의한 조례로 장기요양원의 권리를 보호하고 근로 조건 개선을 통해 궁극적으로 노인 돌봄 서비스의 질적 향성을 도모하기 위한 내용이 담겼다.

더불어 은평구의회는 서울 서북부 지역의 교통 환경 개선과 지역발전을 위해 '신분당선 연장 및 서부경전철 조기착공 및 고양선 신사고개역 신설 촉구 결의안'을 20일 열리는 2차 본회의에 상정에 통과시킬 계획이다.

태그:#임시회개회, #은평구의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은평시민신문은 은평의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풀뿌리 지역언론입니다. 시민의 알권리와 지역의 정론지라는 본연의 언론사명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진실을 추구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