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 종로구 외교부 청사.
 서울 종로구 외교부 청사.
ⓒ 권우성

관련사진보기

(서울=현혜란 기자) 독일 주재 한국대사관의 행정직원이 수년간 수억 원을 횡령한 혐의로 외교부 감사를 받는 것으로 6일 알려졌다.

외교소식통에 따르면 외교부는 주독대사관에서 현지 채용한 A씨가 오랜 기간 공관 자금을 빼돌린 정황을 포착하고 내부 조사를 벌이고 있다.

A씨가 근무하던 2017년 문재인 대통령이 독일을 방문한 만큼 대통령 방문예산도 횡령한 게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된 상태다.

외교부 당국자는 "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관련 법령에 따라 엄정한 조처를 하고 재외공관의 회계사고 예방을 위해 제반 시스템을 정비,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금 횡령 사건은 재외공관장들의 잇따른 갑질과 외교관의 성 비위 의혹 제기로 물의가 빚어진 와중에 적발됐다.

앞서 김도현 전 주베트남 대사와 도경환 전 주 말레이시아대사가 청탁금지법을 위반하고 직원들에게 갑질을 한 혐의로 해임됐다.

정재남 주몽골대사도 한국 비자를 발급해주는 브로커와 유착관계에 있다는 의혹과 대사관 직원들에게 갑질을 했다는 의혹으로 중앙중계위에 회부됐다.

일본 주재 A 총영사는 부하 직원을 성추행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았고 최근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됐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외교부, #공금횡령, #주독 대사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