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 종로구 외교부 청사.
 서울 종로구 외교부 청사.
ⓒ 권우성

관련사진보기


일본 주재 총영사가 부하 여직원을 성추행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29일 외교부와 경찰 등에 따르면 주일본 총영사관의 총영사 A씨가 부하 여직원을 성추행했다는 신고가 국민권익위원회에 접수됐다.

경기남부경찰청은 피해자 조사를 마치고 최근 귀국한 A 총영사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정부는 삿포로와 센다이, 니카타, 요코하마, 나고야, 고베, 오사카, 후쿠오카 등 8개 지역에 총영사관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일본의 무역보복으로 한일관계가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발생한 이번 사건으로 외교부와 재외공관장들의 도덕적 해이가 또다시 논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 4월에는 외교부 사무관이 결혼 정보회사를 통해 만난 여성을 성추행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 지난 22일에는 2명의 부하직원을 성추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김문환 전 에티오피아 대사에게 징역 1년의 실형이 확정됐다.

또 김도현 전 주베트남 대사와 도경환 전 주말레이시아 대사가 청탁금지법 위반과 부하직원에 대한 폭언 등의 '갑질 행위'로 해임 처분을 받은 바 있다.

태그:#외교부, #외교관 성추행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