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은수미 성남시장과 변창흠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
 은수미 성남시장과 변창흠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
ⓒ 성남시

관련사진보기

 
성남시가 '대학생 반값 원룸'에 이어 이번에는 청년 창업자 등을 위한 소호형 임대주택 970가구를 현재 임대료 시세의 72% 수준에 공급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은수미 성남시장은 2일 오전 시청 9층 상황실에서 변창흠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과 '성남 소호형 주거클러스터 조성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LH는 성남에 소호형 창업지원주택 483가구와 지역전략산업지원 주택 487가구를 공급하게 된다. 성남시는 이 주택에 거주하며 일을 할 입주자를 모집한다.

창업지원주택은 ▲수정구 시흥동 판교제2테크노밸리 A1 블록에 200가구 ▲수정구 창곡동 59-1 위례지구에 283가구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 주택에는 성남시가 전략적으로 지원하는 제조업, 정보통신업, 전문 과학 및 기술서비스업 등의 분야 창업자나 예비창업자가 입주 할 수 있다.

또한 지역전략산업지원 주택은 ▲판교제2테크노밸리 E3-1 블록에 150가구 ▲수정구 창곡동 59-1 위례지구에 187가구 ▲중원구 상대원동 252-1 성남하이테크밸리(일반산업단지)에 150가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 주택에는 성남시가 전략적으로 지원하는 업종 종사자들이 입주할 수 있다. 주택 입주 시기는 내년 7월~2022년 말이다.

소호(SOHO)는 영어의 'Small Office Home Office(소규모 사무실, 가정 사무실)'의 머리글자를 따 만든 용어로 '업무 공간이 있는 주택'을 뜻한다.

성남시는 지난 6월 18일 대학생이 월세 20만원에 거주할 수 있는 원룸 50호 시범 공급을 위한 '대학생 반값 원룸 사업 추진에 관한 업무 협약'을 가천대, LH와 맺은바 있다. [관련 기사]반값원룸 공급 나선 은수미 "청년들 주거권 보장해야"

태그:#은수미, #성남시, #LH, #반값 원룸, #소호 주택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