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도심속에 출몰한 멸치떼 사냥하는 수달 모습
 도심속에 출몰한 멸치떼 사냥하는 수달 모습
ⓒ 심명남

관련사진보기

 
도심속에 출몰한 수달의 먹이사냥 모습을 포착했다. 바닷가 영고기들의 '저승사자'라 불리는 바다의 포식자 수달이 출몰한 곳은 다름 아닌 전남 여수시 소호동에 있는 선소와 장성지구 해변 거리.

수달이 큰고기만 먹는다고? 멸치떼 먹는 수달

수달의 크기는 무려 1.2m다. 수달은 흔히 큰 물고기만을 먹는 것으로 알려진 것과 다르게 이번엔 작은 물고기도 먹는 것으로 확인됐다. 도심 해변을 누비는 포식자 수달의 먹잇감은 바로 멸치떼였다. 

지난 24일 촬영된 이 영상은 학동에 사는 김정훈씨가 산책 중 찍은 모습이다. 밤 11시 30분께 멸치를 먹는 수달을 발견하고 영상을 편집해 보내왔다.

김씨는 "산책 중 상당한 크기의 수달을 발견해 찍었다"라면서 "그곳을 산책하면서 여러 번 목격했다"라고 말했다. 그는 "소호동 선소 호텔 앞 해변과 소호동으로 가는 장성지구 인근 해변에서 여러 번 목격했다"라고 부연했다.

이어 "그곳에 멸치떼가 엄청 많이 들어왔다, 멸치들이 요즘 종화동 해변에 널렸다"라며 "아마 수달이 그것을 먹기 위해 들어온 것 같은데 직접 보니 장관이었다"라고 전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여수넷통뉴스>에도 실립니다.


태그:#수달의 먹이사냥, #여수 소호동 해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네가 하고 싶은 일을 남에게 말해도 좋다. 단 그것을 행동으로 보여라!" 어릴적 몰래 본 형님의 일기장, 늘 그맘 변치않고 살렵니다. <3월 뉴스게릴라상> <아버지 우수상> <2012 총선.대선 특별취재팀> <찜!e시민기자> <2월 22일상> <세월호 보도 - 6.4지방선거 보도 특별상> 거북선 보도 <특종상> 명예의 전당 으뜸상 ☞「납북어부의 아들」저자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