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대전복지재단 앞 복도에 걸려있는 걸게그림.
 대전복지재단 앞 복도에 걸려있는 걸게그림.
ⓒ 장재완

관련사진보기

 
대전시가 최근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 대전복지재단(이사장 박미은, 대표이사 정관성)에 대한 종합감사를 예고했다.

대전시 감사위원회(위원장 이영근)는 오는 6월 17일부터 사전감사를 실시한 이후, 24일 부터는 5일 동안 종합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대전시 감사위원회 관계자에 따르면, 이미 감사 일정이 확정되어 대전복지재단에 통보했으며, 현재는 감사내용과 계획 등에 대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감사를 통해서는 대전복지재단 회계는 물론, 사업내용, 조직운영 등 모든 면을 정밀하게 살펴보고, 특히 언론과 시민단체가 제기한 문제에 대해서도 감사가 진행된다.

또한 이번 감사는 3년 마다 한번씩 실시하는 '종합감사'지만, 오는 10월로 예정됐던 감사를 6월로 당겨서 실시하게 됐다. 이는 최근 허태정 대전시장이 기자회견을 통해 '언론에서 제기된 문제에 대해 철저히 살펴보도록 하겠다'고 밝힌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오마이뉴스>는 대전복지재단 정관성 대표의 '막말 논란'과 '불용액 과다 발생' 등을 연속 보도함으로써 대전시의 감사 일정 변경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대전시 감사위원회 관계자는 "종합감사를 하게 되면 일반적인 기관 운영에 대해서 살펴보지만, 특히 언론에서 지적된 내용은 더 중점적으로 보게 된다"며 "감사를 통해 언론에서 제기된 의혹이 사실인지를 확인하고, 문제가 확인되면 조치를 취하여 시민들의 우려를 해소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말했다.

태그:#대전복지재단, #대전시, #감사, #막말논란, #불용액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