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고재영

관련사진보기

ⓒ 고재영

관련사진보기


군포문화재단이 산본 7단지 문화의거리에서 진행하는 2차 군포아트마켓을 찾았다
 
ⓒ 고재영

관련사진보기


수도권의 대표적 문화장터로 꼽히는 군포아트마켓은 지역주민들의 생활문화 및 예술창작활동을 촉진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추진되고 있다.
 
ⓒ 고재영

관련사진보기


지난 4월 군포철쭉축제 현장에서 열린 1차 아트마켓 이후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아트마켓에는 군포공예문화협회 군포마트페어 홍보 부스 및 생활문화예술인 90여 팀이 참여했다.
 
ⓒ 고재영

관련사진보기


낮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되는 아트마켓에서는 도자기, 가죽, 금속, 자수, 핸드드립커피, 캘리그라피 등 수공예로 만든 액세서리를 비롯한 생활 창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생활문화예술과 관련된 자수, 캘리그라피 체험도 할 수 있다.
 
ⓒ 고재영

관련사진보기


군포문화재단은 오는 10월까지 7월과 11~3월을 제외한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에 군포아트마켓을 운영한다.
 
ⓒ 고재영

관련사진보기


군포아트마켓은 참가팀들의 참가비를 받지 않는 대신 판매수익금 일부를 자율기부 받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지난 4월 1차 군포아트마켓을 통해 모인 기부금 190여 만 원은 군포아트마켓시민협의체의 이름으로 강원도 산불피해지역 돕기에 기부했다.
 
ⓒ 고재영

관련사진보기


군포문화재단시민참여팀 오형근 팀장은 "군포아트마켓은 시민이 주도해 만드는 생활문화예술 축제"라며 "생활문화예술을 즐기고 나누는 군포아트마켓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 고재영

관련사진보기


다양한 볼거리 가득한 군포 아트마켓으로 나들이 나오세요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경기도 군포에서 빵집을 운영하며 봉사를 하는 사람 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