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자유한국당 한선교 사무총장과 배현진 당협위원장이 27일 오후 서울 세종문화회관앞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 규탄집회에 참석하고 있다.
▲ 광화문집회 참석한 한선교, 배현진 자유한국당 한선교 사무총장과 배현진 당협위원장이 27일 오후 서울 세종문화회관앞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 규탄집회에 참석하고 있다.
ⓒ 권우성

관련사진보기

"여러분, 우리 배현진이 이러지 않았습니다. 늘 예쁜 아나운서였는데..."

한선교 자유한국당 사무총장이 "문재인의 나라가 예쁜 우리 배현진을 민주투사로 만들었다"라며 이 같이 말했다.

한 사무총장은 27일 오후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문재인 STOP, 국민이 심판합니다' 집회에 참석해 배현진 당협위원장(서울 송파을)과 함께 무대에 올랐다. 두 사람은 모두 MBC 아나운서 출신이다.

한 사무총장은 집회에 유명 연예인을 섭외하지 못한 이유를 문재인 정부 탓으로 돌리며 운을 뗐다. 그는 "제가 아나운서 그만둔 지가 16년인데 오늘 이 자리에 나온 이유는 아무리 돈을 많이 준다고 해도 유명 연예인이 섭외되지 않았기 때문이다"라며 "지난해 우리들이 좋아하는 여자 가수가 태극기집회에 나가서 노래했다가 1년 넘게 TV 출연을 정지 당했다, 그래서 이 자리에 함께 할 유명 연예인이 없다"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꿩 대신 닭이라고 저 한선교가 나왔다, 저도 한때는 꽤 많이 받았다, (하지만) 저만 갖고는 안 된다"라며 "자유한국당에 있는 아나운서 후배 한 명, 송파을 당협위원장 배현진 아나운서를 소개한다"라고 말했다.

그러자 배 위원장은 "한 사무총장께서 본인이 꿩 대신 닭이라고 하셨는데, 저도 새끼꿩 하고 싶다"라고 화답했다. 이어 "제가 서른일곱인데 시집도 못가고, 부모님을 모시고 열심히 살았다"라며 "그러나 (정부는) 자신들의 정치적 이념을 관철시키기 위해 국민을 개돼지로 몰았다, 이제 '이니 하고 싶은 거 다해'라고 외쳤던 청년들이 '이니 스탑'을 외친다"라고 말했다.

그러자 한 사무총장은 "여러분, 우리 배현진이 이러지 않았다, 늘 예쁜 아나운서였는데 이 나라가, 문재인의 나라가 배현진, 예쁜 우리 배현진을 민주투사로 만들었다"라며 "우리 목소리를 모두 모아서 문재인 독재정권 타도를 외칩시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자유한국당 배현진 당협위원장이 27일 오후 서울 세종문화회관앞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 규탄집회에서 당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 광화문집회 참석한 배현진 자유한국당 배현진 당협위원장이 27일 오후 서울 세종문화회관앞에서 열린 문재인 정권 규탄집회에서 당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 권우성

관련사진보기

한 사무총장은 촛불혁명을 폄하하는 발언도 이어갔다. 그는 "이 자리가 어떤 곳인가, 이 나라를 지키기 위해 이순신 장군(동상)이 떡 버티고 계신다, 이 나라 백성을 가르치기 위해 세종대왕(동상)이 앉아계신다"라며 "이 대한민국 성지와도 같은 곳에서 2년 전 무슨 일이 있었나, 민주노총·전교조·언론노조들이 촛불을 쥐고 박근혜정부 물러가라고 외쳤다, 이게 말이 되나"라고 말했다.

배 위원장이 "말도 안 됩니다"라고 화답하자, 한 사무총장은 "민주노총·전교조·언론노조 다시 나와서 외쳐라"라며 "문재인은 물러가라, 독재타도, 독재타도, 독재타도"라고 발언을 이어갔다. 배 위원장도 "우리가 살고 있는 곳은 조선인민민주주의공화국(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잘못, 북한의 국가명)이 아니라 자유대한민국이다"라며 "이렇게 나와주셔서 감사하다, 반드시 자유대한민국을 사수해달라"라고 덧붙였다.

태그:#한선교, #배현진, #자유한국당
댓글2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