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주요 지역별 주말날씨 전망
 주요 지역별 주말날씨 전망
ⓒ 온케이웨더

관련사진보기

 


다소 포근했던 설 연휴 이후 깜짝 한파가 이어졌다. 다가오는 주말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영동과 충남서해안 등에 눈 소식이 있겠고, 큰 추위는 없겠으나 바람이 불며 체감온도는 낮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토요일 우리나라는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며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새벽 한때 가끔 구름이 많겠다"고 예보했다.

토요일 아침 기온은 전국이 -9℃에서 2℃로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낮 기온은 2℃에서 8℃로 평년보다 2~3℃가량 낮겠다. 또한 바람이 다소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겠다. 

일요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1℃에서 0℃, 낮 최고기온은 3℃에서 10℃로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다. 

중부지방은 주말동안 대체로 맑겠으나 토요일 충남서해안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한낮 기온은 서울이 2~3℃, 충청도가 4~6℃가 되겠다. 

남부지방은 전라서해안과 제주도에 산발적으로 눈 또는 빗방울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지역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낮 동안 기온은 4~9℃의 분포를 보이겠다. 

동해안지방도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중남부와 강원중부동해안에 오전까지, 울릉도와 독도는 오후까지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기온은 한낮에 6~8℃가 예상된다. 

한편 미세먼지 농도는 주말동안 전국이 '보통' 단계를 보이겠으나, 국내외 대기오염물질의 영향으로 곳곳에서 초미세먼지 농도가 한때 '나쁨' 수준을 나타내겠다. 
 

덧붙이는 글 | 케이웨더 “토요일 낮 서울 4℃·부산 9℃···초미세먼지 ‘한때 나쁨’ 주의”


태그:#주말날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국내최초 날씨전문 매체 <온케이웨더>: 기상뉴스,기후변화,녹색성장,환경·에너지,재난·재해,날씨경영 관련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