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광역시 청사.
 인천광역시 청사.
ⓒ 이한기

관련사진보기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지난해 8월 국토교통부에서 선정된 서구 석남동·가정동 일원 '50년을 돌아온, 사람의 길'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뉴딜사업에 대한 도시재생대학과정 참가자를 오는 13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도시재생대학 과정은 도시재생뉴딜사업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도시재생사업 이해 향상 및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공감대 형성을 위한 교육이다. 도시행정학과 교수와 환경디자인 전문가 등이 강사로 참여해 지역 현안을 이해하고, 사업추진에 대해 주민들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사업은 경인고속도로 일반화 주변인 서구 석남동·가정동 일원 21만 3392㎡에 1733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행정복합센터, 혁신일자리클러스터, 커뮤니티 복합센터, 석남체육공원 리뉴얼사업 등 행정·주거 거점으로 개발해 석남역 주변을 환승 역세권 허브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을 수립중에 있으며 오는 6월에 국토부 승인을 거쳐 하반기에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도시재생대학과정은 올해 모두 세 차례 실시한다. 한 과정당 3주 동안 여섯 차례에 걸쳐 수업을 진행한다. 서구 거북시장 인근에 위치한 현장지원센터(석남동 540-17번지, 3층)에서 전문가들의 도시재생사업 기초 이론 강의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과 함께 지역현안을 이해하고 개선 아이디어를 공유한다. 
   
참가하고자 하는 사람은 인천시 고속도로재생과(☎ 032-440-4156) 또는 인천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은 뒤 이메일(noonboocheo@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40명 안팎 선착순 모집.

태그:#도시재생뉴딜, #도시재생대학, #인천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상식이 통하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오늘 하루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