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자유한국당 당대표에 출마한 안상수 의원이 29일 오후 부산 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자유한국당 당대표에 출마한 안상수 의원이 29일 오후 부산 시의회 브리핑룸에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
ⓒ 정민규

관련사진보기


자유한국당 당 대표 선거에 도전장을 낸 안상수 국회의원이 황교안 전 총리와 오세훈 전 서울시장에게 책임당원 자격을 부여하라는 당 선관위 결정에 강한 불만을 드러냈다.

29일 부산을 찾은 안 의원은 "명색이 당헌인데 잉크도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이런저런 편법으로 하는 건 동의하기 어렵다"라면서 "(황 전 총리 등이) 지지도가 있는 건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원칙을 어겨가면서 할 수 있나"라고 반문했다.

이어 그는 "보수 우익의 지향점을 둔 정당이란 건 법률과 원칙에 따라서 모든 사안을 결정해야 하는데 자기들 편할 때 법률·헌법은 아무것도 아니고, 이렇게 한다면 앞으로 당에 좋겠냐는 생각이 있어서 부정적인 입장"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앞서 한국당 선거관리위원회는 당 대표 후보가 4명을 넘을 경우 '컷오프'하고, 황 전 총리에게는 비대위에 책임당원 자격을 부여할 것을 요청한 바 있다.

안 의원은 대권 주자로 평가받는 후보들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를 이어갔다. 그는 "소위 대권 주자라고 하는 분들이 조급증을 갖고 움직이지 않나 걱정한다"라면서 "백의종군하고 당권 주자들은 불출마를 선언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 안 의원은 "내년 선거(총선)를 향해서 대권 후보들이 각축을 벌인다고 할 때 우리 전대가 잘 될까 걱정이지만, 혹시 잘 끝나서 그분들 중 한 분이 대표가 됐다고 할 때 소위 당권파와 비당권파가 서로 여러 가지 권력다툼이 있을 수 있다"라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대권을 바라보고 있는 출마자들에게 "내년에 선대위원장 등으로 선거를 잘 치를 수 있도록 도와주고 1당이 될 때, 대권 투쟁을 해도 늦지 않다"라고 전했다.

동시에 전국 단위 선거를 여러 번 치러본 자신이 차기 당 대표로서 적임자임을 강조하는 발언을 이어나갔다.

부산을 찾은 만큼 안 의원은 국회 예결특위 위원장으로서 지역의 숙원 사업에 노력을 기울였다는 점은 적극적으로 부각했다. 특히 부산시가 추진하려는 동남권 신공항에 지지 의사를 밝히고, 향후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태그:#안상수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