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이 소득 양극화와 불공정 경제 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사회적경제위원회를 출범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그 첫 활동으로 사회적경제위원회(위원장 김성발)는 14일 오후 3시 민주당 부산시당 대회의실에서 '부산 사회적경제의 현황진단과 발전방안 모색'이라는 주제 아래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의 발제는 전중근 부산사회적경제포럼 공동운영위원장이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시민사회 역량강화'에 대한 발표를 맡았다.

토론자로 나서는 권순민 부산시 사회적경제 과장은 발족이 임박한 '부산사회적경제육성위원회'의 설립과 운영방안을 소개하며 민·관 협력기구에 초점을 맞추어 발표한다.

패널인 신경철 (사)사회적기업연구원 센터장과 이동환 부산사회적경제네트워크 본부장은 중간 지원기관으로서의 역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또 유제현 부산사회적기업협의회 회장과 한홍경 부산협동조합협회 감사는 당사자들이 겪고 있는 경영 애로와 이를 극복하기 위한 활성화 방안이 무엇인가에 대해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민주당은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협동조합으로 이루어진 사회적 경제의 당사자들은 2007년 사회적기업육성법 제정 이래 외연적 확장세를 이어오고 있지만 다수의 당사자는 여전히 일감 부족, 판로 미확보 등의 경영 애로를 겪고 있다"고 이번 토론회 개최 취지를 설명했다.

태그:#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