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조연섭

관련사진보기


한국석유공사 동해비축기지 폭탄 테러 관련 재난 대응훈련이 31일 오후 2시 강원 동해 북평공단에서 실시됐다.
 
 
ⓒ 조연섭

관련사진보기


이번 훈련은 석유비축 기지시설이 폭탄테러로 인명피해가 발생하고 배관 유류 누출로 화제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해 신속한 인명 구조와 화재 확산 방지 및 근로자와 북평단지 내 기업체 및 인근주민들의 대비 능력 향상 그리고 관련 기관의 신속한 대처 및 기관 간 원활한 공조 등 대 테러를 예방하기 위해 진행됐다.
 
 
ⓒ 조연섭

관련사진보기


지난 2005년부터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범국가적으로 실제 재난상황에 대비하는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 실시되고 있다. 각 기관에서는 기관별 특성에 맞는 재난 유형을 선정해 훈련 계획을 수립하고, 그 계획에 따라 인근 기관이나 단체의 협조와 일반 국민의 참여 신청을 받아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한국석유공사는 지난 12일 동해비축기지에서 석유저장탱크 및 주변시설에 대한 종합 안전점검을 이미 실시한바 있다.

한국석유공사 양수영 사장은 "최근 고양 저유소 화재의 원인으로 추정되는 유증기에 의한 화재사고 예방태세를 집중 점검하고 낙뢰, 정전기 등 다양한 점화원에 의한 화재 예방에도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이번 훈련에는 육군23사단 및 예하부대, 공군 제18전투비행단, 동해경찰서, 동해소방서, 원주지방환경청, 보건소 등 많은 유관기관들이 참가했다.


태그:#동해비축기지, #테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영동종합방송프로덕션 대표, 동해케이블TV 아나운서, 2017~18년 GTI 국제무역 투자박람회 공연 총감독, 묵호등대마을 논골담길,송정막걸리축제 기획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