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TV] 김병준에게 박정희란? 과거 영상 살펴보니
ⓒ 황지희

관련영상보기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대위원장은 최근 박정희 전 대통령의 경제 정책을 옹호하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8월 2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김 위원장은 "박정희 대통령 시절에 굉장히 성공적인 성장 신화인 한강의 기적을 만들었다"라고 말했고, 9월 11일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 방문 당시에는 방명록에 '조국 근대화의 기적, 온 국민이 길이 기억할 것입니다'라고 적었다.

하지만 김병준 교수의 과거의 발언들은 이와 조금 달랐다. 오마이TV는 약 10년 전 촬영 한 영상을 소개한다. 2009년 9월 17일 <오마이뉴스> 에서 열린 '노무현 대통령이 읽은 책들' 강독회의 장면으로 김병준 위원장이 강연자로 나섰다. 이날 김병준 위원장은 장하준 케임브리지대 교수가 쓴 <국가의 역할>을 통해 노무현 전 대통령의 경제정책과 그 비전을 설명했다.

이어지는 영상은 이날 강연에서 김 위원장이 박정희 전 대통령의 경제정책에 대해 평가한 부분이다. 과연 김병준 위원장의 진심은 무엇일까.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오후 국회 비대위원장실에서 '서울교통공사 정규직 전환 특혜' 의혹과 관련해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오후 국회 비대위원장실에서 "서울교통공사 정규직 전환 특혜" 의혹과 관련해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영상 출처 : 자유한국당 유튜브, 오마이TV DB/영상 편집 : 황지희 기자) 

태그:#김병준, #비대위원장, #박정희
댓글1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