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이정민

관련사진보기


제7회 6.13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치러진 경기 파주시장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최종환 후보가 당선됐다.

최 당선인은 노무현 정부 시절 청와대 행정관과 출마전 경기도의원으로 활동한 활동했으며 치열한 당내 경선을 뚫은 뒤 본선에서 박재홍 한국당 후보를 누르고 파주시장 당선의 영광을 안았다.

최 당선인은 "지난 4년간 파주는 갈등과 분열로 힘든 시간을 보냈지만 오늘 새롭게 태어난 파주는 소통과 회합의 상징, 평화와 도약의 선두 주자가 될 것"이라고 당선 소감을 대신했다.

또한 최 당선인은 시정운영에 대하여 "한반도 신경제 도시의 중심 도시 파주를 북한으로, 대륙으로, 유럽으로 진출하는 북방 전진기지로 만들겠다. 한편 파주통일경제특구를 완성해 지역 경제가 살아 숨쉬는 파주를 만들겠다"는 자신의 공약을 재확인했다.

최 당선인은 개표율 14일 오전 7시 현재 개표율 82.4%로 96,183표로 득표율 60.6%를 기록하며 29%인 자유한국당 박재홍 후보, 바른미래당 권종인 후보 9701표, 정의당 이상헌 후보 5731표를 여유 있게 앞서며 당선을 사실상 확정지었다.

#최종환 파주시장후보 #최종환 당선인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최종환파주시장후보, #최종환당선인
댓글
이 기사의 좋은기사 원고료 1,000
응원글보기 원고료로 응원하기

일반 소시민들의 살아가는 애환과 이웃들의 이야기및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담고 싶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