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학부모 외 시민단체
 학부모 외 시민단체
ⓒ 백두환

관련사진보기


거창군 사립유치원 학부모 협의회(위원장 전병연), 한국청년유권자연맹 거창지회(지회장 신중강), 거창청년회의소(회장 최영진) 외 회원들은 지난 9일 거창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사립 차별 없는 유치원 전면 무상 교육, 무상급식실시 정책 반영 제안을 오는 6.13 거창군수 등 후보자들의 정책에 적극 반영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9일 기자회견장에는 50여 명의 학부모 관련자들이 참여 하였으며, 성명서를 통해 "교육부는 국·공립 유치원 원아들을 위해 매월 1인당 98만여 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있지만 사립은 그 3분의1인 30여만 원뿐이라며 국공립 유치원 학부모는 방과후 수업료를 포함해 매달 1만여 원만 자부담하면 되지만 사립 학부모는 22만여 원의 교육비를 납부해야 한다"다며 부당함을 토로했다.

이어 "거창군내 국·공립/사립 유치원 원아 수를 볼 때 국공립 14개교 25학급에 337명이 다니고 있으며 교원수는 30명 사립유치원 2개교에 291명이 다니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며, 지금처럼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는 "국·공립유치원에 자녀를 보내지 못하고 사립 유치원에 자녀를 보낸 학부모들은 경제적으로 이중의 고통을 겪게 된다. 교육부의 공·사립 유치원 차별 정책은 즉각 시정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공립 1인당 월 98만 원 지원에 드는 세금과 사립 1인당 31만 원 지원금의 총액을 전국 모든 유치원 원아들에게 평균적으로 배분하면 약 47만 원이 된다"며 당장 전국의 모든 유치원 원아들에게 무상교육을 실시 할 수 있다고 자료를 통해 주장했다.

더불어 거창군내 육아 정보센터 설치로 영유아 초·중·고등학교 교사들이 창원까지 교육을 받으로 가는 여러 가지 어려움 등을 해소하고  양질의 교육환경을 제공해야 자라나는 아이들의 교육이 향상 될 것이라고 주장하고, 사립유치원 교원들의 처우개선비 지원 항목을 마련하여 평등한 교육기회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안심하고 자녀를 유아교육기관에 위탁 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또한 "국.공립과 사립유치원의 동등한 지원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가정경제의 교육비 과중으로 이어져 저출산 현상을 더욱 심화시켜 지역경제에도 악영향으로 작용 하지 않겠냐"며 강조했다.


태그:#정책 반영 제안
댓글
이 기사의 좋은기사 원고료 1,000
응원글보기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를 통해 많은 분들에게 사회 전반부의 세세한 부분까지 기사로서 전달하고자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