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 은수미 후보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 은수미 후보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지난 4월 30일 은수미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성명서를 통해 '부당지원' 의혹이 담긴 녹취록에 대해 "자작 녹취록으로 사실을 호도하지 말라"면서 정면 반박에 나섰다.

은 후보 선대위 측은 "녹취록에 따르면 '은수미 예비후보가 자원봉사가 아닌 것을 사전에 인지'하고 거짓 해명을 하고 있다는 식의 해설까지 덧붙이고 있다"라면서 "그러나 오늘(4월 30일) 공개된 녹취록이란 것은 '자작 녹취록'"이라면서 강하게 반발했다.

이어 "일단 녹취 시기가 열흘 전인 2018년의 4월 19일이다, 녹취록에 등장하는 인물도 최아무개씨 기자회견의 배후라고 여겨지는 배아무개씨와 그 지인"이라며 "사건을 만들어 놓은 사람들이 열흘 전에 자기 편끼리 전화한 것을 녹음하고 그것을 풀이해서 녹취록이라며 내놓은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이것은 증거가 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거짓과 모함으로 가득 차 있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 은수미 후보
 더불어민주당 성남시장 은수미 후보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은 후보 측은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은수미 예비후보는 그 회사의 대표에게 한 푼의 불법 정치자금도 수수하지 않았으며, 차량 운전 자원봉사와 관련된 어떠한 지원도 요청한 바가 없다"라고 밝혔다(관련 기사 : 은수미 "불법정치자금 수수한 적 없어... 정치적 음해").

끝으로 "언론도 보도 시, '자작 녹취록'에 흔들리지 말고 신중히 처리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은수미 후보 측은 부당지원 의혹이 불거진 이후 "운전기사가 자원봉사한 것"이라며 "문제가 되는 회사로부터 단 한 푼의 불법 정치자금도 수수하지 않았다, 정치적 음해"라고 주장하고 있다.

한편, 은 후보의 개인 운전기사로 일했다는 최아무개씨는 지난 4월 26일 기자가 동석한 언론과의 면담 자리에서 2016년 6월부터 2017년 5월까지 은 후보가 청와대 여성가족비서관으로 들어가기 전 1년간 운전기사로 일하며 월급과 차량유지비 등을 사업가 이아무개씨 회사로부터 받았다고 주장했다.

최아무개씨가 받은 급여를 준 회사 대표인 이아무개씨는 조직폭력배 조직원이고 수백억 원대 불법 스포츠 토토를 운영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씨는 급여 체불, 거래대금 미지급, 외환거래법 위반, 업무상 배임 등 의 혐의로 지난해 말 구속된 것으로 알려졌다.

덧붙이는 글 | 경기미디어리포트에도 송고됩니다.



태그:#은수미, #성남시장, #녹취록, #성남시, #더불어민주당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