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박원순 서울시장 경선후보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서울시장 출마선언을 마치고 자리를 떠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박원순 서울시장 경선후보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서울시장 출마선언을 마치고 자리를 떠나고 있다.
ⓒ 이희훈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3선 도전을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소속 박원순 서울시장은 13일 "서울시장으로 출마했으면 임기 끝까지 가는 것"이라며 "중간에 그만두는 것을 전제로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나와 일각에서 '박 시장이 당선되면 대권 도전을 위해 서울시장 임기를 다 채우지 않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는 것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사회자가 '(당내 경쟁자들이) 박 시장에게 차기 대선 불출마 선언을 요구하고 있다'고 질문하자, 박 시장은 "어제 출마선언을 한 사람한테 언제 끝낼지 물어본다는 것이 이해가 안 간다"며 "그 말씀을 하는 것 자체가 무례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는 시민들의 더 나은 삶과 문재인 정부의 성공에만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사회자가 '당선돼도 중도하차는 없다는 뜻이냐'라고 묻자 "그렇다"라고 못박았다.

박 시장은 일각에서 흘러나오는 '3선 피로감' 지적에는 "국회의원들도 잘하면 3선, 4선, 5선 다 하지 않나"라며 "시민들이 평가하지 않겠나"라고 답했다.

전날 민주당 당사에서 출마선언을 한 것에 대해서도 "당원이 당사에서 출마하는 것이 당연한 것 아닌가"라고 반문하며 "제가 얼마나 당에 헌신했는지는 당원들이 잘 알 것"이라고 말했다.

선거 판세에 대해서는 "누구나 후보가 되면 자기가 이길 것으로 생각하지 않나"라며 "당연히 자신은 있지만 선거라는 것은 마지막까지 해 봐야 한다"고 말했다.

본선 경쟁자로 꼽히는 자유한국당 김문수 전 경기지사나 바른미래당 안철수 인재영입위원장에 대한 평가도 내놨다.

박 시장은 김 전 지사에 대해서는 "저를 '철 지난 좌파'라고 공격하던데, 그런 철 지난 이념으로는 도시의 미래를 만들어 낼 수 없다"고 말했다.

안 위원장을 향해서는 "당을 몇 번이나 만들어보기도 하고 정치를 저에 비해 많이 해보신 분"이라며 "그런데 서울시장으로는 제가 6년간 잘 서울시를 이끌었다는 점을 시민들이 잘 판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박 시장은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을 둘러싼 의혹에 대해서는 "(야권의) 지나친 정치공세가 아닌가.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그동안 인사청문회 등을 보면 이런 의혹이 나오지 않는 분들이 거의 없지 않나"라며 "이 사람을 쓸 것인가는 국민이 판단하고 대통령이 판단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박원순, #서울시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