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한국 여자 컬링팀 선수들이 25일 강원도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메달을 걸고 관중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은정, 김경애, 김선영, 김영미, 김초희.
▲ 은메달 목에 건 여자 컬링 선수들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한국 여자 컬링팀 선수들이 25일 강원도 강릉컬링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메달을 걸고 관중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은정, 김경애, 김선영, 김영미, 김초희.
ⓒ 이희훈

관련사진보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식이 열리는 25일 오전, 대한민국 여자 컬링과 봅슬레이 4인승 경기에서 값진 은메달을 획득했다.

25일 열린 여자 컬링 결승전 경기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은 예선전에서 한번 이겼던 스웨덴과 금메달을 놓고 겨뤘으나, 스웨덴의 공격적인 플레이에 8대 3으로 져 은메달을 차지했다.

국민들의 응원 속에 은메달이 다소 아쉬울 수 있으나, 다른 한편으로는 선수층이 얇은 컬링에서 그것도 두 번째 출전한 올림픽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으니 놀라운 성적이다.

여자 컬링 대표팀의 메달 소식에 문재인 대통령은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한국 여자 컬링팀의 은메달 쾌거에 더 없는 축하를 드립니다. 정말 온 국민을 컬링의 매력에 푹 빠지게 만들었습니다"라며 선수들의 이름을 적었으며 "경북도민과 의성군민께도 감사와 축하 인사를 전합니다. 컬링이 이렇게 재밌는 종목인지 몰랐습니다. 앞으로 컬링 붐이 불 것 같습니다"라며 경북도와 의성군민에게도 축하를 전했다.

25일 열린 여자 컬링 경기와 남자 봅슬레이 4인승경기에서 은메달을 차지한 국가대표팀 선수들에게 문재인 대통령이 자신의 SNS계정을 통해 축하의 글을 남겼다.
 25일 열린 여자 컬링 경기와 남자 봅슬레이 4인승경기에서 은메달을 차지한 국가대표팀 선수들에게 문재인 대통령이 자신의 SNS계정을 통해 축하의 글을 남겼다.
ⓒ 문재인 대통령 트위터 갈무리

관련사진보기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주전 4명이 10년 넘게 동고동락하며 기량을 키우고 호흡을 맞춰 왔다고 하니, 기적은 기적처럼 오지 않는다는 말이 실감납니다"라면서 "평창을 계기로 컬링 강국 코리아의 역사가 계속 이어지길 기대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여자 컬링의 은메달 소식에 이어 봅슬레이 메달 소식도 들려왔다. 전날 벌어진 1, 2차 시기에서 전체 2위를 기록한 남자 봅슬레이 4인승 팀은 25일 벌어진 3, 4차 시기에서도 실수 없이 레이스를 마무리하며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25일 강원도 평창 슬라이딩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올림픽 봅슬레이 남자 4인승 4차 주행에서 은메달을 따낸 대한민국 원윤종-서영우-김동현-전정린 조가 환호하고 있다.
▲ 오늘은 우리가 주인공 25일 강원도 평창 슬라이딩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올림픽 봅슬레이 남자 4인승 4차 주행에서 은메달을 따낸 대한민국 원윤종-서영우-김동현-전정린 조가 환호하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이에 대해 문 대통령은 다시 한번 SNS에 글을 올려 남자 봅슬레이 4인승 원윤종, 서영우, 전정린, 김동현 선수에게 축하의 말을 전했다.

문 대통령은 "환상적인 호흡을 보여준 우리 선수들 덕분에 평창 올림픽 마지막 날도 뜨겁고 즐거웠습니다"라며 "4차 시기에 결승선 통과하며 1위와의 기록차이가 '0.00'임이 화면에 찍혔을 때 정말 소름 돋았습니다. 잘 달렸습니다. 멋집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슬라이딩센터 하나 없는 불모지에서 중고 봅슬레이로 시작한 지 8년 만에 은메달이라는 놀라운 일을 해냈습니다"라면서 "인내의 시간을 딛고 우리 국민의 저력을 다시금 확인해준 여러분에게 뜨거운 박수를 보냅니다"라며 다시 한번 축하했다.

특히,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은 금5, 은8, 동4 로 총 17개의 메달로 현재 종합 7위에 올라 있으며, 성공적인 올림픽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지난 9일 개막한 평창동계올림픽은 17일간의 대회 기간을 마치고, 25일 오후 8시 평창올림픽 스타디움에서 폐막식을 끝으로 모든 일정이 마무리된다.

아울러 평창동계올림픽 이후 다음 달 9일부터 18일까지 9일간 평창과 강릉에서 '평창동계패럴림픽'이 열린다.


태그:#평창동계올림픽, #남자봅슬레이4인승, #여자컬링, #은메달, #영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