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황주찬

관련사진보기


ⓒ 황주찬

관련사진보기


ⓒ 황주찬

관련사진보기


가상화폐 열풍이 심상치 않다. 투기를 넘어 '사기'라는 말도 있고 미래에 쓰일 놀라운 '기술'이라는 상반된 의견도 있다. 앞으로 가상화폐가 어떤 평가를 받을지 아무도 모른다.

나는 땀흘려 손에 쥔 돈이 아니면 매우 불편하다. 그런 점에서 가상화폐는 나를 불편케 한다. 31일 밤, 막내가 가짜화폐를 가져왔다. 진짜동전처럼 무게도 나간다.

막내는 동아리에서 열심히 활동해 가짜동전을 받았다. 가짜동전 많이 모으면 막내가 원하는 물건 손에 넣을 수 있다. 그날을 위해 막내는 정말 열심히 동아리 활동을 한다.

저녁 때 집에서 가짜동전 세는 막내 모습이 진지하다. 열심히 노력한 대가로 받은 가짜화폐가 막내의 소망을 이뤄주면 좋겠다.

이 세상이 노력한 만큼만이라도 합당한 보상이 이뤄지면 좋겠다. 그런 세상이 그나마 숨쉴만한 세상이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가짜화폐, #동전, #소망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세 아들 커가는 모습이 신기합니다. 애들 자라는 모습 사진에 담아 기사를 씁니다. 훗날 아이들에게 딴소리 듣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세 아들,아빠와 함께 보냈던 즐거운(?) 시간을 기억하겠죠.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