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암동 복수자들' 라미란-명세빈-이요원-이준영, 핵사이다 복자클럽 회원들 배우 라미란, 명세빈, 이요원, 이준영(유키스 준)이 27일 오후 서울 논현동의 한 호텔에서 열린 tvN 수목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 제작발표회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부암동 복수자들>은 재벌가의 딸, 재래시장 생선장수, 대학교수의 부인과 재벌가 의붓아들이 계층을 넘어 현실적인 복수를 펼치는 세 가족의 상처 치유 성장 이야기인 현실응징극이다. 10월 11일 수요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

▲ '부암동 복수자들' <부암동 복수자들> 제작발표회 배우 라미란, 명세빈, 이요원, 이준영 ⓒ 이정민


"지금 응징하러 갑니다."

누구에게나 있다. 꼭 한 번 인생에 오점을 남기고픈 한 사람. 27일 오후 서울 논현동에 한 호텔에서 열린 tvN 새 수목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 제작발표회에는 복수를 위해 뭉친 배우 이요원, 라미란, 명세빈, 이준영과 연출을 맡은 권석장 감독이 참석했다.

평범하지만 소심한 복수극

<부암동 복수자들>은 재벌가의 딸, 대학교수 부인, 생선 장수, 재벌가 혼외자, 서로 다른 배경과 개성을 가진 네 사람이 뭉쳐 서로의 복수를 도와주는 이야기다. 이들이 분노한 원인은 지극히 생활밀착형이다. 남편이 갑자기 혼외자를 데려왔다거나, 학교폭력 피해자인 내 아이를 돈과 힘으로 가해자로 만들었다거나, 밖에서는 신사인 남편이 술만 먹으면 가정폭력범으로 변한다든가 하는 식이다.

어쩐지 혼자선 용기가 나지 않고, 혹시 부메랑이 되어 돌아오진 않을까 두렵다. 하지만 꼭 한 번, 더도 말고 꼭 한 번 혼쭐을 내주고 싶다. 그래서 이들의 복수는 피비린내 나는 잔혹한 복수도 아니고, 내 인생까지 담보로 올려두고 벌이는 치열한 복수도 아니다. 내게는 안전하지만, 상대에겐 치명적인 '한 방'. 평범한 사람들의 소심하고 현실적인 복수극이다.

'부암동 복수자들' 이요원, 가을여자 느낌 배우 이요원이 27일 오후 서울 논현동의 한 호텔에서 열린 tvN 수목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 제작발표회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부암동 복수자들>은 재벌가의 딸, 재래시장 생선장수, 대학교수의 부인과 재벌가 의붓아들이 계층을 넘어 현실적인 복수를 펼치는 세 가족의 상처 치유 성장 이야기인 현실응징극이다. 10월 11일 수요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

재벌그룹 막내딸로, 혼외자를 데려온 남편에게 복수하기 위해 복수클럽을 결성한 김정혜 역의 배우 이요원. ⓒ 이정민


'부암동 복수자들' 라미란, 윙크 자체로 복수완료! 배우 라미란이 27일 오후 서울 논현동의 한 호텔에서 열린 tvN 수목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 제작발표회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부암동 복수자들>은 재벌가의 딸, 재래시장 생선장수, 대학교수의 부인과 재벌가 의붓아들이 계층을 넘어 현실적인 복수를 펼치는 세 가족의 상처 치유 성장 이야기인 현실응징극이다. 10월 11일 수요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

<부암동 복수자들>에서 부암동 재래시장 생선장수 홍도희 역을 맡은 배우 라미란. ⓒ 이정민


라미란은 "그래서 너무 좋았다"고 했다. 최근 무겁고 진지한 드라마들이 많았는데, 잠깐 쉬어가면서도, 보는 이들에게 웃음과 통쾌함을 줄 수 있을 거라는 이유에서다. "커다란 카타르시스는 없지만, 작은 체기에 청량음료 마시는 정도의 쾌감"이라고 표현했다.

이요원은 "웃음도 있고 감동도 있고, 여러 가지를 한꺼번에 볼 수 있는 작품"이라고 말했다. "거창한 무언가는 없어도, 소소한 복수를 통해 재미와 성취감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면서 말이다. 특히 함께 호흡을 맞추는 배우들과의 '합'이 너무 좋아, 현장에는 웃음이 떠나질 않는다고 전했다.

연출을 맡은 권석장 감독은 "호흡을 맞춰가야 했던 그 시점에 배우들이 이미 너무 빨리 친해져서 전체적인 분위기가 밝고 좋다. 배우들의 느낌이 괜찮아서 기대를 하고 있다"며 연출자로서 만족감을 드러냈다.

명세빈은 "이요원과 라미란 모두 이 드라마를 통해서 처음 만나게 됐는데 너무 신기하다. 성격도 비슷한 듯 다르고, 되게 안 어울리는데 어울리는 이 모습이 되게 사랑스러운 것 같다. 감독님 캐스팅이 '신의 한 수'였던 것 같다"며 웃었다.

권석장 감독 "웹툰 원작 드라마, 계산 어려웠지만"

'부암동 복수자들' 명세빈, 복수 향한 첫사랑 작전 배우 명세빈이 27일 오후 서울 논현동의 한 호텔에서 열린 tvN 수목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 제작발표회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부암동 복수자들>은 재벌가의 딸, 재래시장 생선장수, 대학교수의 부인과 재벌가 의붓아들이 계층을 넘어 현실적인 복수를 펼치는 세 가족의 상처 치유 성장 이야기인 현실응징극이다. 10월 11일 수요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

<부암동 복수자들>에서 가정 폭력을 저지르는 대학교수 남편과 사는 이미숙 역을 맡은 배우 명세빈. ⓒ 이정민


'부암동 복수자들' 이준영, 유키스 준이에요! '배우 이준영(유키스 준)이 27일 오후 서울 논현동의 한 호텔에서 열린 tvN 수목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 제작발표회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부암동 복수자들>은 재벌가의 딸, 재래시장 생선장수, 대학교수의 부인과 재벌가 의붓아들이 계층을 넘어 현실적인 복수를 펼치는 세 가족의 상처 치유 성장 이야기인 현실응징극이다. 10월 11일 수요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

낳자마자 버려놓고는, 이제와 필요 때문에 부모 행세 하려드는 친부모에게 갚아주기 위해 '복자클럽'의 청일점 멤버가 되는 이수겸 역의 이준영. ⓒ 이정민


<부암동 복수자들>은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연재된 '부암동 복수자 소셜클럽'을 원작으로 만들어진 드라마다. <골든타임> <파스타> 등 섬세하고 특색있는 연출로 이름 높은 권석장 감독이지만, 웹툰을 드라마로 옮기는 작업은 쉬운 일이 아니었다. "어디까지 원작을 의존해야 할지 계산이 복잡했고, 웹툰의 여백을 어떻게 채울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컸기 때문이다.

권 감독은 "원작에 없는 에피소드나 새로운 인물을 통해 다른 감정 표현을 의도해내는 등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면서 "복수라는 키워드를 통해 뭉친 세 여자의 성장 이야기를 무겁지 않고 재미있게 풀어가겠다"고 설명했다.

배우들에 대해서는 "엄청난 연기 변신이라기보다, 기존 이미지를 잘 살릴 수 있는 배우들을 캐스팅했다. 자신이 가진 여러 스펙트럼 안에서 표현하되, 기본적으로는 유머를 제대로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게 캐스팅 제1 조건이었다"고 밝혔다. 권 감독은 "내가 촉이 좀 좋은 편이다. 느낌이 괜찮아 나도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복수자 클럽'의 청일점인 유키스 이준영에 대해서는 "아이돌 출신 연기자들에 대한 선입견이 좀 있었다. 밝고 건강한 느낌을 주기 위해 인위적인 표정을 짓는다는. 그런데 표정 없이 그냥 앉아있을 때 그늘이 보이더라. 그게 매력적이라 캐스팅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사투리 연기가 필요한 역할인데 이준영이 곧잘 해낸 것도 가산점이 됐다고. 이준영은 "중학교 때 경상도 친구들이 많아 흉내를 많이 냈는데, 이렇게 도움이 될 줄은 몰랐다"며, "대선배님들과 함께하게 돼 부담도 되지만, 열심히 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지상파 드라마와 정면 맞대결... 결과는? 

권 감독은 "독특한 느낌의 드라마가 나올 것 같다"고 자신하며, "보고 나서도 가슴 따뜻해지고 즐거운 기억이 남는 드라마가 나올 것 같다"고 자신했다. 배우들 역시 "소소하고 아기자기한 매력이 있다. 기대가 크다"(이요원), "보면서 피로를 날릴 수 있는 드라마가 될 것 같다"(라미란), "따뜻하게 시청자들의 가슴을 어루만져줄 드라마"(명세빈),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란 인물들의 시너지가 관전 포인트다. 재밌게 지켜봐 달라"(이준영)고 말했다.

한편 <크리미널 마인드> 후속으로 방송되는 tvN 수목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은 방송 시간을 1시간 30분 앞당긴 오후 9시 30분 방송된다. 기존 tvN 월화/수목 드라마는 오후 11시 방송됐었다. 지상파 미니시리즈가 끝난 뒤 방송돼 맞대결을 피해왔던 tvN으로서는 첫 정면 승부인 셈. 권석장 감독은 "대진운도 실력"이라며, "부담이 없을 수 없지만, 나쁜 수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만큼 더 재밌게 만들어보겠다"고 말했다.

'부암동 복수자들' 라미란-명세빈-이요원, 사랑스런 복수자들 배우 라미란, 명세빈, 이요원이 27일 오후 서울 논현동의 한 호텔에서 열린 tvN 수목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 제작발표회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부암동 복수자들>은 재벌가의 딸, 재래시장 생선장수, 대학교수의 부인과 재벌가 의붓아들이 계층을 넘어 현실적인 복수를 펼치는 세 가족의 상처 치유 성장 이야기인 현실응징극이다. 10월 11일 수요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

배우 라미란, 명세빈, 이요원이 27일 오후 서울 논현동의 한 호텔에서 열린 tvN 수목드라마 <부암동 복수자들> 제작발표회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 이정민



부암동 복수자들 이요원 라미란 명세빈 권석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