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성남=연합뉴스) 김경태 기자 = 경기도 성남시의회 새누리당 소속 의원 4명은 성남시청 야외스케이장에 게시된 출처 불명의 '시의원 실명 안내문' 소동과 관련해 허위사실유포에 따른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일 밤 스케이트장 대기실 유리벽과 안전펜스 등에 '야외스케이트장 예산 삭감에 따른 안내문'이라는 제목의 인쇄물이 여러 장 붙었다.

안내문에는 '2017년 야외스케이트장 예산이 시의회 새누리당 의원들의 반대로 삭감돼 다음 겨울부터는 더 이상 이용할 수 없습니다'라고 인쇄돼 있고, 그 아래 새누리당 의원 4명의 실명이 손글씨로 적혀 있다.

실명이 적힌 시의원 4명은 스케이트장 예산심의 소관 상임위인 행정교육체육위원회 소속이다.

최근 안내문 사진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유포되고, 이 시장도 "새누리당 반대에 따른 예산 삭감으로 이번이 마지막…시민의 힘으로 되살릴 수 있다"며 리트윗했다.

이에 새누리당 측은 4일 경찰 입회 아래 16장을 수거하고 고소장을 제출했다.

SNS를 통해 유포된 '성남시 야외스케이트장' 관련 문서
 SNS를 통해 유포된 '성남시 야외스케이트장' 관련 문서
ⓒ SNS 갈무리

관련사진보기


안내문은 2017년 세입·세출 예산안 심사 과정에서 야외스케이트장 운영비 4억원이 전액 삭감된 데 따른 항의 차원으로 보인다.

그러나 시의회 새누리당 측은 예산 삭감은 '대안 모색' 차원이고 표결 절차 없이 '여야 합의'로 이뤄졌다는 취지로 반발했다.

새누리당협의회는 보도자료를 내 "스케이트장이 주차장에 들어서 주차난이 심각해 대체 유휴부지로 이전하도록 제안하고 부지가 결정되면 추경 예산에서 편성하기로 하고 삭감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이런 논의 과정이 생략된 불법 안내문이 내걸려 해당 의원들에게 악성 댓글과 인격 모독성 막말이 잇따르고 있다"며 "CCTV를 통해 인상착의를 확인하고 안내문 '쪽지문'을 감식하면 출처를 찾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새누리당, #시의원, #성남, #스케이트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