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시는 인천도시철도 2호선 탈선사고 허위보고와 관련해 문경복 감사의 사의를 받아들였다. 사진은 인천교통공사.
▲ 인천교통공사 탈선사고 허위보고 논란 인천시는 인천도시철도 2호선 탈선사고 허위보고와 관련해 문경복 감사의 사의를 받아들였다. 사진은 인천교통공사.
ⓒ 인천교통공사

관련사진보기


인천도시철도 2호선 탈선 허위보고 사태가 수습 국면으로 접어드는 모양새다.

이번 사태와 관련해 인천시는 직접적인 책임이 있는 인천교통공사 이광호 경영본부장과 조신구 기술본부장을 지난 12일 해임한 데 이어 20일 문경복 감사의 사표를 수리했다.

함께 사의를 표명한 이중호 인천교통공사 사장과 이근학 영업본부장의 사표는 반려됐다.

이로써 대표이사와 영업본부장, 2명의 상임이사만이 남게 된 인천교통공사는 조속한 시일 내에 신임 임원 선출을 위한 절차를 진행할 방침이다.

이중호 인천교통공사 사장은 지난 12일 기자회견을 통해 인천도시철도 2호선 탈선 사고 허위보고와 관련한 인천시의 감사결과에 대한 입장을 밝히며 시민들에게 사과하고 머리를 숙였다.
▲ 인천도시철도 2호선 탈선사고 허위보고 논란 이중호 인천교통공사 사장은 지난 12일 기자회견을 통해 인천도시철도 2호선 탈선 사고 허위보고와 관련한 인천시의 감사결과에 대한 입장을 밝히며 시민들에게 사과하고 머리를 숙였다.
ⓒ 최도범

관련사진보기


이번 사태와 관련해 유정복 인천시장은 "이번 사태를 계기로 인천교통공사 임직원은 모든 역량과 지혜를 하나로 모아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인천교통공사로 새롭게 거듭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인천교통공사는 지난 8월 7일, 인천도시철도 2호선 운영차량사업소에서 발생한 전동차 탈선사고에 대해 "훈련 사항"이라고 거짓 발표와 보고를 해 물의를 일으킨 바 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인천게릴라뉴스와 KNS뉴스통신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인천교통공사, #인천시, #유정복, #인천도시철도 2호선, #탈선사고 허위보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인천을 사랑하고, 자랑스러워하는 인천사람입니다. 오직 '인천을 위한 언론', '인천과 인천시민의 이익에서 바라보는 언론'..."인천이 답이다. 인천주의 언론" <인천게릴라뉴스> 대표기자 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