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이주빈

관련사진보기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가 26일 오후 전남 무안에서 열린 서삼석 후보(전남 영암무안신안)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나는 바지사장 노릇 못한다"라며 "특정인을 위해 여기 와서 이런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의 이날 발언은 새누리당과 국민의당, 심지어 당내 일부 세력이 자신을 '친노 주류세력의 바지사장'이라고 폄하하는 것에 대해 정면 대응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이다.

아울러 최근 후보 지원을 나서며 본격적인 정치행보에 나선 문재인 전 대표에게 '현재 더민주의 대표는 김종인'이라는 메시지를 보낸 것으로 풀이된다.

그가 "총선 이후에도 당을 떠나지 않을 것"이라며 특히 "마치 대통령 후보가 이미 다 정해진 것처럼 그런 생각을 절대로 하지 말라, 총선이 끝나면 새로운 싹들이 대권을 향해서 많이 나오리라 생각한다"라고 말한 것은 이 같은 해석을 뒷받침하는 것이다.

한편 서삼석 후보의 개소식엔 약 2000명이 찾아 성황을 이뤘다. 당내 경선에서 3선에 도전하는 이윤석 의원을 물리친 서 후보는 본선에서 3선 전남도지사 출신인 박준영 국민의당 후보, 주영순 새누리당 후보와 당락을 겨룬다.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태그:#모이, #서삼석, #김종인, #더민주, #총선
댓글29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