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결국 야당까지 나섰다. 더불어민주당이 새누리당의 유령당원 문제를 비판하고 나서며 명명백백한 진상규명을 촉구했다.

더민주 대전시당은 2일 대변인 논평을 통해 "새누리당의 고질적 여론조작, 시민에게 즉각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논평은 "새누리당이 당내 여론조사를 앞두고 '유령당원' 논란으로 내홍을 겪고 있다"며 "남의 당 사정이라 그간 언급을 자제해왔지만 유령당원 문제는 비단 (새누리)당 내부만의 문제가 아니"라고 지적했다.

이어 "지역 여론을 왜곡하고 더 나아가 대전시민의 선택권을 오염시키는 행위이기 때문"이라며 "종국적으로 유권자의 잘못된 선택을 유도키 위한 여론조작과 다름없다"고 비판했다.

또한 "비단 새누리당 여론조작의 역사는 짧지 않다, 선거 때가 도래하니 그 DNA가 다시 선명해졌을 뿐"이라며 "2012년 19대 국회의원 총선거 당시 한 후보의 회계책임자와 선거대책위원장 등은 유선전화 500대 '유령회선'을 개통, 휴대전화 착신과 허위 답변 수법으로 여론조작을 자행했다"고 덧붙였다.

더민주는 "그 유령회선이 아직도 남아있을지 모를 일이다, 이들은 검찰에 기소됐고 법원은 징역형과 벌금형을 선고한 바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여론조작에 대한 죄의식 없이 불법적 유령당원을 양산하고 또 다시 대전시민의 왜곡된 선택을 유도하고 있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민주주의 꽃이며 축제인 선거를 '진흙탕 선거'로 만들 셈인가, 새누리당은 유령당원 논란과 관련해 즉각 시민들에게 사과할 것을 촉구한다"며 "또 명명백백 진상을 규명하고 이를 시민들에게 소상히 밝혀야 한다, 그래야만 시민들의 온전한 권리인 투표권 행사가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한편, 새누리당 중구 예비후보들은 빠르면 3일 진상규명과 함께 '100% 일반시민 여론조사'를 촉구할 것으로 알려졌다.

'100% 일반시민 여론조사'는 곽영교·강영환·김세환·신 진 예비후보가 찬성하고 있지만 이은권 당협위원장과 이에리사 의원은 정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대전뉴스(www.daejeonnews.kr)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유령당원, #새누리당, #대전 중구, #여론조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