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토론에서 패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8일 오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토론에서 패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 권우성

관련사진보기


(무안=연합뉴스)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북 당원들이 문재인 대표에 대한 당원 소환투표를 청구했다.

8일 새정치민주연합 전남도당에 따르면 김창남 전 전남도의회 의원 등 전남·북 권리당원 20여 명은 이날 새정치민주연합 당사를 방문, 문 대표에 대한 당원소환투표 청구서를 당무감사원에 제출했다.

이들은 2천여 명의 권리당원 서명부와 함께 제출한 청구서에서 "문 대표는 선거 연전연패로 위상을 추락시키고도 어떤 책임도 지지 않아 당의 위기를 자초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소환사유 충족 여부 판단을 위한 적격심사 후 당원소환 투표 발의에 필요한 전국 권리당원 서명운동에 돌입할 계획이다.

지난 8월에 신설된 새정치민주연합 당규 조항은 모든 선출직 당직자에 대한 당원 소환투표를 청구할 수 있도록 했다.

다만 소환사유 적격심사를 거쳐야 하고 투표 발의에는 전국 권리당원의 20% 이상, 시·도별 20% 이상 서명이 필요하다.

광주, 전남·북에는 전국 당원의 40%가량이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져 전국 20%는 충족하더라도 시·도별 20% 서명을 확보할 수 있을지는 불투명하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새정치민주연합, #대표, #소환투표, #문재인
댓글19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