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난 11월 23일 야스쿠니 신사에서 폭발음이 나기 직전 CCTV에 포착된 남성이 이미 귀국한 한국인이라고 밝힌 수사 관계자의 발언을 보도한 NHK 갈무리
 지난 11월 23일 야스쿠니 신사에서 폭발음이 나기 직전 CCTV에 포착된 남성이 이미 귀국한 한국인이라고 밝힌 수사 관계자의 발언을 보도한 NHK 갈무리
ⓒ NHK

관련사진보기


최근 일본 야스쿠니 신사에서 폭발음과 화재가 일어나기 직전 인근 CCTV에 찍힌 남성은 한국인이라고 일본 언론이 보도했다.

NHK, 교도통신 등 현지 매체의 3일 보도에 따르면 일본 수사 관계자는 CCTV에 포착된 가방을 들고 배낭을 멘 남성의 행적을 추적한 결과 한국인으로 드러났으며 이미 귀국한 상태라고 밝혔다.

지난 11월 23일 오전 일본 도쿄도 야스쿠니 신사의 남문 근처 남자 화장실에서 폭발음이 들리고 화재가 일어난 바 있다. 이 사건과 관련 일본 경찰은 폭발음이 발생하기 직전 인근 CCTV에 한 남성이 포착됐다고 밝히며 그의 행적을 추적하고 있었다.

CCTV 영상에서 이 남성은 화장실로 향하며 작은 가방을 들고 있었지만 이후에는 가방을 들고 있지 않는 것으로 나온다.

수사 관계자는 이 남성이 사건 30분 전부터 화장실 근처 여러 CCTV에 반복해 등장했으며 야스쿠니 신사 남문을 통해 걸어 나가 인근 호텔로 향했다고 전했다. 또한 현장에서 한글이 적힌 불에 탄 건전지를 수거했다고도 덧붙였다.

그 외에도 파이프 모양의 금속과 디지털 타이머가 발견된 것으로 미루어 수제 발화장치가 사용됐을 수 있다고 보고 폭발물 감정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 경시청은 이 한국인 남성이 사건에 관여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그가 묵던 호텔을 수색하는 등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야스쿠니 신사는 태평양전쟁 전범을 포함한 전사자들을 떠받드는 시설로 지난 2013년 9월 한국인이 방화 목적으로 침입해 현행범으로 체포된 사례가 있다.


태그:#야스쿠니신사, #일본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