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새누리당 송광호 의원(제천·단양)이 지난달 10일 오전 제천시청 5층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지역구 행사에 참석하자 시민단체 회원과 공무원들이 반발하고 있다.
 새누리당 송광호 의원(제천·단양)이 지난달 10일 오전 제천시청 5층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지역구 행사에 참석하자 시민단체 회원과 공무원들이 반발하고 있다.
ⓒ 이화영

관련사진보기


충북에서 처음으로 공적연금강화를 위한 범시민대책위원회가 출범한다.

공적연금강화 제천 범시민대책위원회(아래 제천범대위)는 오는 8일 오전, 제천시청 현관 앞에서 출범 기자회견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제천 민주시민사회단체 협의회를 비롯해 제천환경운동연합, 제천시 행정동우회 등이 참여했다.

제천범대위는 공무원연금 개정 입법 철회와 기초연금과 국민연금 등 공적연금으로 노후소득보장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사회적 협의기구 구성을 요구할 방침이다. 이어 공무원연금 개정에 맞서 항의서명을 받아 새누리당에 전달하고 입법 철회를 주장해 나갈 계획이다.

제천범대위 소속 김형국(제천 민주시민·사회단체 협의회 대표) 공동대표는 "정부와 새누리당은 4대강 삽질사업으로 31조 원, 자원외교로 72조 원을 낭비했다"며 "정부와 새누리당은 정권 7년간 법인세 인하, 상속세 감면 등 재벌부자감세로 100조 원에 이르는 세수를 악화시켰다"고 비난했다.

김 공동대표는 이어 "법인세는 동결하면서 담배값 인상, 주민세 인상 등 서민세금과 간접세는 대폭 인상하려 하고 있다"며 "비정상을 정상화한다며 철도·의료에 이어 이제 국민의 노후를 책임지는 공적연금마저 민영화하려 하는데 공공부문을 재벌에게 팔아먹는 것이 과연 정상인가"라고 반문했다.

김 공동대표는 "공적연금을 민영화하면 국민의 노후는 나락으로 떨어질 것이 불을 보듯 뻔하다"며 "현재도 노인 빈곤율 OECD 1위, 노인 자살률 세계 1위인데 국가가 국민의 노후를 책임지지 않는다면 국민의 삶은 더 힘들어지고 경기침체는 장기화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권범수 제천범대위 집행위원은 "경제위기와 세수악화의 주범인 정부와 새누리당의 공적연금 개악 시도에 맞서 싸워나갈 계획"이라며 "공개적인 자리에서 대안 마련을 위한 사회적 협의기구 구성을 촉구하고, 이를 시민들에게 알려는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천범대위는 제천 민주시민·사회단체 협의회, 민주노총 제천단양지부, 노동자연대 제천모임, 제천환경운동연합, 제천노동환경연구소, 제천시 행정동우회,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제천지부,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제천단양지회,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제천시지부,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제천교육청지회 등 10개 단체로 구성됐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공무원u신문>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충북 제천,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세 아이의 아빠입니다. 이 세 아이가 학벌과 시험성적으로 평가받는 국가가 아닌 인격으로 존중받는 나라에서 살게 하는 게 꿈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