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박근혜 대통령이 1일 오전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린 건군 제65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에서 사열하고 있다.
▲ 군 사열하는 박근혜 대통령 박근혜 대통령이 1일 오전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린 건군 제65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에서 사열하고 있다.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박근혜 대통령이 강력한 대북억지력 구축을 위한 한미연합방위체제 유지 필요성을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1일 오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린 '건군 65주년 국군의날 기념식'에 참석해 "지금 우리를 둘러싼 한반도와 동북아의 안보 환경은 매우 엄중하다, 북한은 핵개발을 고집하면서 점점 더 고도화시켜가고 있다"며 "북한이 핵을 내려놓고 북한 주민과 한반도 평화를 위한 올바른 선택을 할 때까지 강력한 대북억지력을 구축해야만 한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정부는 강력한 한미연합방위체제를 유지하면서 킬 체인(Kill-Chain)과 한국형미사일방어체계(KAMD) 등 핵과 대량살상무기 대응능력을 조기에 확보해서 북한 정권이 집착하는 핵과 미사일이 더 이상 쓸모없다는 것을 스스로 인식하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또 "군대의 진정한 존재가치는 전쟁을 하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전쟁을 막는 데 있다고 생각한다"며 "도발을 용납하지 않는 튼튼한 안보가 뒷받침될 때 평화를 지켜면서 북한을 진정한 변화의 길로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방한 중인 척 헤이글 미국 국방장관과 마틴 뎀시 미 합참의장도 자리를 함께 했다.

박근혜 대통령이 1일 오전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린 건군 제65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에서 참석자들에게 손을 흔들며 인사하고 있다.
이날 박 대통령은 "지금 우리를 둘러싼 한반도와 동북아의 안보 환경은 매우 엄중하다, 북한은 핵개발을 고집하면서 점점 더 고도화시켜가고 있다"며 "북한이 핵을 내려놓고 북한 주민과 한반도 평화를 위한 올바른 선택을 할 때까지 강력한 대북억지력을 구축해야만 한다"고 말했다.
▲ 박근혜 대통령, 국군의 날 참석 박근혜 대통령이 1일 오전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린 건군 제65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에서 참석자들에게 손을 흔들며 인사하고 있다. 이날 박 대통령은 "지금 우리를 둘러싼 한반도와 동북아의 안보 환경은 매우 엄중하다, 북한은 핵개발을 고집하면서 점점 더 고도화시켜가고 있다"며 "북한이 핵을 내려놓고 북한 주민과 한반도 평화를 위한 올바른 선택을 할 때까지 강력한 대북억지력을 구축해야만 한다"고 말했다.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박 대통령은 이날 강력한 군 혁신도 주문했다. 박 대통령은 "이 시대에 필요한 강한 군대는 변화에 적응하는 혁신형 군대이고, 새로운 위협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창조형 군대"라며 "앞으로 우리 군은 첨단기술 집약형 선진군대로 발전해 나가야 하고 혁신적인 국방경영 노력을 통해 국방운영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여가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군대 안에 남아있는 잘못된 관행들은 정상화하고 새로운 세대의 장점을 살려내는 합리적인 리더십을 정착시키는 것도 우리 군의 중요한 과제"라며 "날로 늘어가는 군내 여성인력에 대한 배려도 선제적으로 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강한 전투력을 위해서는 좋은 무기뿐만 아니라 장병 여러분의 애국심과 높은 사기, 그리고 자긍심이 중요하다"며 "정부는 국군 장병들이 자신의 위치에서 자부심과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복무환경과 처우를 개선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1일 오전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린 건군 제65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에서 해군 기계화부대가 현무-1과, 현무-2, 현무-3 미사일이 위용을 뽐내며 분열하고 있다.
▲ 기계화부대의 위용 1일 오전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린 건군 제65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에서 해군 기계화부대가 현무-1과, 현무-2, 현무-3 미사일이 위용을 뽐내며 분열하고 있다.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1일 오전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린 건군 제65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에서 보병부대 대원들이 분열을 하고 있다.
▲ 든든한 대한민국 국군 장병 1일 오전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린 건군 제65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에서 보병부대 대원들이 분열을 하고 있다.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1일 오전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린 건군 제65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에서 해군 특수전부대 대원들이 분열을 하고 있다.
▲ 해군 특수전부대 분열 1일 오전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린 건군 제65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에서 해군 특수전부대 대원들이 분열을 하고 있다.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1일 오전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린 건군 제65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에서 육군사관학교 생도들이 분열을 하고 있다.
▲ 분열하는 육군사관학교 생도 1일 오전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린 건군 제65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에서 육군사관학교 생도들이 분열을 하고 있다.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1일 오전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린 건군 제65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에서 국군 장병들이 집단강하를 선보이고 있다.
▲ 집단강하 선보이는 국군 장병 1일 오전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린 건군 제65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에서 국군 장병들이 집단강하를 선보이고 있다.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1일 오전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린 건군 제65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에서 의장대가 멋진 시범을 선보이고 있다.
▲ 국군의 날, 의장대 멋진 시범 1일 오전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린 건군 제65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에서 의장대가 멋진 시범을 선보이고 있다.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1일 오전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린 건군 제65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에서 T-50 블랙이글이 에어쇼를 선보이고 있다.
▲ 블랙이글, 화려한 에어쇼 1일 오전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린 건군 제65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에서 T-50 블랙이글이 에어쇼를 선보이고 있다.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1일 오전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린 건군 제65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에서 T-50 블랙이글이 교차비행을 선보이며 에어쇼를 하고 있다.
▲ 교차비행 선보이는 블랙이글 1일 오전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열린 건군 제65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에서 T-50 블랙이글이 교차비행을 선보이며 에어쇼를 하고 있다.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태그:#박근혜
댓글10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사진기자. 진심의 무게처럼 묵직한 카메라로 담는 한 컷 한 컷이 외로운 섬처럼 떠 있는 사람들 사이에 징검다리가 되길 바라며 오늘도 묵묵히 셔터를 누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