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정원에 대한 검찰의 수사가 속도를 내고 있다.

 

민주당은 지난 22일 원세훈 전 국정원장과 이종명 전 국정원 3차장ㆍ민병주 전 국정원 심리정보국장 등을 서울 중앙지검에 고발했으며 이례적으로 이틀 뒤 고발인 조사를 시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원세훈 전 원장을 포함한 국정원 간부들은 선거법위반과 국정원법 위반 혐의로 고발됐으며, 2011년 6월 반값등록금 운동차단 문건과 2011년 11월 박원순 시장 제압 문건이 새로이 밝혀짐에 따라 민주당에서 추가로 고발했다.

 

검찰은 민주당 측 고발대리인인 이광철 변호사를 24일 오후 4시에 소환해 고발인 조사를 할 예정이다. 이에 민주당 측에서도 검찰이 발 빠른 행보로 수사의지를 보여줬다는 평가를 내리고 있다.

 

민주당 국정원헌정파괴국기문란진상조사위원회 소속 박범계 의원(민주 대전서을)은 23일 "공소시효가 얼마 남지 않았다, 검찰이 적극적으로 수사를 하기를 기대하고 있고 이틀 만에 고발인 조사를 하는 것은 그런 자세로 평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범계 의원은 "국정원의 조직적 정치개입의 최종 배후는 이명박 대통령일 가능성이 크다고 본다"며 "앞으로 6월 19일(선거법 공소시효 만료일)까지 하루하루가 중요하다, 검찰 수사를 통해 추가적으로 증거가 드러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대전뉴스(www.daejeonnews.kr)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박범계, #국정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