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퍼코리안 데니스강과 헬스보이 이승윤이 4년 만에 재회했다. 이승윤은 2007년 개그콘서트의 인기 코너였던 '헬스보이'에서 알통28호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고, 당시 수퍼코리안이라는 예명을 얻으며 승승장구하던 데니스 강이 깜짝 출연을 하면서 만났었다.

@IMG@

4년이 지난 지금 두 사람의 위치는 사뭇 달라진 듯하다. 무명이나 다름없던 이승윤은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개그콘서트> '헬스걸'의 주인공이 되었다. 또 지난해 로드FC 1회 대회를 통해 데뷔하며 화제와 감동의 주인공이 되었다. 또한 이를 계기로 종합격투기 해설가로도 활약하는 등 승승장구하고 있다.

@IMG@

반면 데니스강은 라이벌 매치 추성훈과의 대결에서 충격의 KO패를 당하고, UFC에 진출해서도 연패 끝에 퇴출당했다. 이후 다시 한국 무대로 돌아왔지만 슬럼프에서 헤어나지 못하며 팬들의 시선에서도 멀어지고 있는 상태다.

@IMG@

이러한 그들이 4년 만에 재회한 곳은 원주 로드FC 오피셜 짐에서였다. 이승윤이 오는 12월 3일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로드FC 5회 대회에 출전하는 데니스 강을 응원하기 위해 원주의 오피셜 짐을 찾았다. 로드FC에서 1년 전 종합격투기 데뷔를 했던 이승윤은 오랜 친구인 데니스 강과 재회의 악수도 생략한 채 우선 스파링을 했다.

이승윤은 데니스강과의 훈련을 마친 후 "데니스는 강한 친구다, 그가 비록 최근에 부진한 모습을 보였지만, 이번에 일본 선수를 이겨 부진을 탈출하며 국민에게 감동을 줄 것이라 굳게 믿는다"고 데니스 강의 승리를 기원했다.

@IMG@

데니스 강과 일본 오야마 순고의 미들급 토너먼트 8강 매치는 오는 3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며 XTM에서 오후 8시부터 생중계된다.

■ ROAD FC 005. NIGHT OF CHAMPIONS
2011년 12월 3일 장충체육관 20시

[6경기 미들급 토너먼트 8강전] 데니스 강 vs. 오야마 슌고
[5경기 라이트급 슈퍼파이트] 남의철 vs. 뷰실 콜로사
[4경기 밴텀급매치] 강경호 vs. 송민종
[3경기 페더급매치] 권배용 vs. 브라이언 최
[2경기 라이트급매치] 이재선 vs. 모리 아키히코
[1경기 미들급 토너먼트 8강전] 김종대 vs. 이둘희

이승윤 데니스강 로드FC 헬쓰보이 개그콘서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KBO선수협의회 제1회 명예기자 가나안농군학교 전임강사 <저서>면접잔혹사(2012), 아프니까 격투기다(2012),사이버공간에서만난아버지(2007)

top